엉덩이 스트레칭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장이나 학교, 집 등에서 너무 오래 앉아 있기 때문에 여러 건강상의 문제를 야기시키곤 하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엉덩이 근육이 뭉치고 약해지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자세가 나빠지고, 요통이나 무릎에 통증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그러므로 엉덩이를 자주 스트레칭하는 것은 중요한데요. 탄력 넘치고 건강한 엉덩이를 만들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을 소개합니다.
엉덩이 건강 관리!
뭉친 엉덩이 근육 푸는 스트레칭 5가지
1. 개구리 자세
방법 - 무릎을 꿇은 자세를 취한 후, 서서히 무릎을 넓게 벌리고 종아리는 맞은 편의 종아리와 수평을 이루도록 합니다. 그리고 발끝을 세우고, 상체는 팔뚝으로 지지하며 편안하게 자세를 취합니다. 이 자세에서 멈추고 8회에서 12회 정도 호흡합니다.
2. 앉아서 다리 당겨주는 자세
방법 - 무릎을 구부린 채로 앉은 후, 발은 바닥에 붙이고 몸 앞에 둡니다. 오른쪽 발목을 왼쪽 허벅지 위에 올리고, 오른쪽 발을 꼿꼿하게 세웁니다. 손은 몸 뒤로 가져다 두고, 엉덩이에 압력을 주면서 발꿈치를 가볍게 밉니다. 왼쪽 엉덩이의 바깥 부분이 스트레칭 되는 기분이 드는데요. 등은 곧게 펴고, 가슴을 개방합니다. 이 자세에서 6 – 8 회 호흡한 후, 반대 방향으로 시행합니다.
3. 누워서 다리 당겨주는 자세
방법 - 등에 바닥을 대고 똑바로 눕습니다. 오른쪽 무릎은 구부리고, 발은 바닥에 붙입니다. 왼쪽 다리를 천장 방향으로 뻗으면서, 밴드나 끈을 이용하여 왼쪽 발바닥에 이어 걸칩니다. 왼쪽 손으로 매듭의 두 부분을 잡으면서, 내밀어 지지대를 형성하세요. 서서히 왼쪽 다리가 왼쪽으로 떨어지도록 합니다. 이 자세에서 6 – 8 회 호흡한 후, 반대 방향으로 시행합니다.
4. 누워서 엉덩이 개방시키는 자세
방법 - 등에 바닥을 대고 똑바로 눕고, 오른쪽 무릎을 구부리고 발은 바닥에 붙입니다. 왼쪽 다리를 완전히 뻗고, 오른쪽 발에 압력을 주어 왼쪽 엉덩이를 이동 시키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둔근을 쥐어짜면서 왼쪽 엉덩이가 충분히 스트레칭 될 때까지 개방하세요. 조금 쉬다가, 다시 시작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성됩니다. 6 – 8회 반복하고, 반대 방향으로 시행합니다.
5. 앉아서 엉덩이 틀어주는 자세
방법 - 무릎을 구부리고 바닥에 앉습니다. 오른쪽 정강이를 몸 앞에 두고, 왼쪽 정강이는 뒤쪽에 위치시킵니다. 숨을 마시면서 왼쪽 엉덩이를 앞쪽으로 밀듯 힘을 주며, 엉덩이 전면이 스트레치되는 기분을 느낍니다. 숨을 내뱉으면서 왼쪽 엉덩이를 뒤로 밀듯 압력을 주면1회가 완성됩니다. 6 – 8회 반복하고, 반대 방향으로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