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Apr 07. 2017

변색된 바나나의 놀라운 건강 효능 7가지

변색된 바나나를 먹어야 하는 이유

바나나에는 영양분, 비타민, 섬유 및 천연 당이 함유되어 있어서 건강에 매우 유익한 과일인데요. 노란 바나나가 갈색을 띤 색으로 변하면서 반점으로 덮이면, 싱싱하지 않은 모습으로 인식되면서 거부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변색된 바나나가 건강에 좋다면, 버리거나 그냥 지나칠 수 없겠죠. 효능을 확인해보세요.


변색된 바나나의 놀라운 건강 효능 7가지


1. 속쓰림 완화

변색된 바나나는 속쓰림을 완화시키는 칼륨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14 pH 정도의 알칼리화 무기물이 풍부하게 포함돼 있어서 위의 전반적인 산성도가 낮아지며 속쓰림이 개선됩니다.


2. 혈압 조절

위의 항목과 마찬가지로 변색된 바나나에 함유된 칼륨은 혈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량의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 수준을 낮춰 혈압을 조절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3. 에너지 공급

변색된 바나나는 3가지 천연 당류인 슈크로스, 과당, 포도당을 함유하고 있으며, 식이섬유도 가지고 있는데요, 격렬한 운동을 하기에 앞서 바나나를 2개만 먹으면 신체의 지구력을 한 시간 이상 늘릴 수 있다고 하며, 바나나의 칼륨은 근육 경련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빈혈 개선

변색된 바나나는 빈혈에 좋은 철분과 칼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헤모글로빈이 증가하면서 혈액 공급이 강화되어, 빈혈과 맞서 싸울 수 있습니다.


5. 우울증 감소

세로토닌은 몸을 편안하게 만들고 기분을 좋게 하는 뇌신경 전달물질인데요. 어두운 반점이 있는 바나나에는 우리 몸에 의해 세로토닌으로 전환되는 다량의 트립토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바나나를 먹으면 우울증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변비 개선

바나나와 바나나 껍질에는 펙틴이라는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소화를 촉진하며,체내 독소의 배출을 돕는 역할을 하는데요. 변색된 바나나처럼 잘 익은 바나나는 장을 부드럽게 하여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7. 체온 조절

타닌이라는 수렴성 분자는 변색된 바나나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수렴제가 함유된 음식물을 섭취하면, 신체의 조직이 수축하거나 체내의 흡수율이 증가하는데요. 세포의 수분 함량을 증가시키고, 체온을 낮추게 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하루 종일 앉아있다면 플랭크 운동은 필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