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 운동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티는 요가 동작을 통해 엉덩이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군살을 없애거나 처진 살을 탄력 있게 바꿀 수 있으며, 몸매 라인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연성 향상이나 자세 교정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엉덩이 근육까지 만드는 요가 자세 5가지를 소개합니다.
엉덩이 근육까지 만드는 요가 자세
1. 브릿지
매트에 편하게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당기고, 무릎을 세우세요. 발바닥을 완전히 붙이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우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무릎에서 어깨로 떨어지는 라인을 사선으로 유지하세요. 1분 동안 버티는 동작을 진행합니다.
2. 슈퍼맨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을 W자 모양으로 전환합니다. 그런 다음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어서 3초 이상 버텼다가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몸을 공중으로 들어주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3. 낙타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상체를 뒤로 천천히 젖히면서 손으로 발목을 잡거나 발바닥을 잡아주세요. 고개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상체를 최대한 확장시킵니다. 호흡을 유지하면서 1분 동안 버티세요.
4. 다운도그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려서 엉덩이를 높이 들어줍니다. 팔꿈치와 무릎은 구부러지지 않도록 완전히 펴주세요. 그리고 시선은 바닥을 향하거나 발가락을 향합니다. 상체와 하체를 최대한 늘여주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5. T 밸런스
매트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이세요. 동시에 양손을 앞으로 뻗어주면서 자세를 최대한 유지하세요. 30초 동안 버틴 후, 반대편 다리를 뒤로 뻗은 상태로 30초 버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