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라이킷 댓글 1 공유 21 브런치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텐바디 . Apr 17. 2017

체중 증가를 막기 위해 매일 할 수 있는 행동 6가지

다이어트 정보

체중을 감량하는 것만큼 체중을 유지하는 일도 쉬운 일이 아닌데요. 체중 증가를 막고,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 할 수 있는 행동 6가지를 소개합니다.


체중 증가를 막기 위해 매일 할 수 있는 행동 6가지


1. 트레이닝복은 운동할 때만 입기


고무줄 바지나 요가 팬츠, 트레이닝복 등과 같은 신축성 있는 원단을 가진 의상들은 허리에 살이 붙고 있는지 그렇지 않은지에 대해서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게 방해합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의상들은 운동을 위해서만 입도록 하고, 허리 둘레에 긴장을 줄 수 있는 청바지와 같은 의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식이섬유 섭취 늘리기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오래 가져다 주기 때문에 허기를 줄이고, 과식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식사나 간식에 과일, 채소, 통곡물, 견과류, 씨앗류 등을 포함시켜 식이섬유를 공급 받도록 합니다. 


3. 매일 적어도 30분 움직이기


매일 움직이는 습관이 필요한데요. 최소한 30분의 운동 시간을 목표로 하고, 일주일 중 고강도 운동을 3~4번 진행하며, 빨리 걷기나 코어 운동과 같은 적당한 운동을 2~3번 정도, 나머지는 걷기나 스트레칭으로 간단하게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이 한번 구축되면 칼로리를 빨리 태울 수 있으므로, 웨이트 트레이닝도 운동 계획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4. 매일 먹어야 할 식품


칼로리 없이 식이섬유를 채우기 위해 샐러드를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콩이나 두부와 같은 저지방 단백질 공급원과 함께 샐러드에 신선한 채소를 넣고, 곡물을 첨가합니다. 또한, 유익한 지방을 추가하기 위해 아보카도나 올리브 오일 등을 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식탐 조절하기


식탐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강해지므로, 자신이 좋아하는 식품을 조금씩만 먹음으로써 식탐이 강해지는 것을 막는 것도 필요합니다. 식탐이 폭발해서 한번에 무너지면 안 되기 때문에 이러한 식품을 조금씩 먹는다면 식탐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적은 양을 먹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6. 숙면 취하기


수면을 제대로 취하지 않은 사람들은 오래 깨어있을 뿐만 아니라 수면 중 허기를 조절하는 호르몬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기 때문에 제대로 수면을 취한 사람들에 비해 더욱 많은 칼로리를 먹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피곤하다고 느끼면 단 음식을 자주 먹을 수 있고요. 그러므로 매일 밤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드는 습관을 들이고, 7~8 시간의 적정 수면 시간을 지켜야 합니다.



keyword
텐바디의 브런치입니다.
댓글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