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May 09. 2017

하체 운동 끝판왕! 런지 제대로 하는 방법

런지 운동 방법

런지는 몸에 가해지는 충격이 적으며, 별도의 장비를 필요로 하지 않고, 어디에서든 쉽게 시행할 수 있는 간편하면서 효과적인 운동 중 하나인데요. 런지를 통해서 허벅지와 엉덩이, 다리 근육을 탄탄하게 가꿀 수 있습니다. 


하체 운동 끝판왕!
런지 제대로 하는 방법



운동 방법 

먼저 엉덩이 넓이로 다리를 벌리고 선 후, 상체를 펴고 코어에 힘을 주고, 어깨에 힘을 풀고, 턱을 치켜 드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뻗어 한 걸음 나아가면서 두 무릎이 90도 각도를 이룰 때까지 엉덩이를 낮추어 줍니다. 앞쪽에 위치한 무릎이 발목 바로 위에 있도록 해야 하며, 다른 쪽 무릎이 바닥에 강하게 닿지 않도록, 부드럽게 내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무게 중심은 앞쪽에 있는 발뒤꿈치에 실어서 일어설 때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계속해서 오른쪽 발을 앞으로 내밀어서 자세를 만들어 줍니다. 숙이고 들어 올리는 반복적인 움직임을 30초 동안 진행한 후, 반대 방향으로 30초 동안 진행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흔한 실수 

1) 무릎이 발가락 바깥으로 나가게끔 구부린다. 

2) 엉덩이를 앞으로 밀고, 상체가 뒤로 구부러진다. 

3) 뒤쪽 무릎을 너무 빠르게 낮춘다.


올바른 운동 방법 

1) 뒤쪽 무릎이 내려갈 때 앞 무릎을 90도 각도로 확실하게 구부릴 수 있도록 하면 무릎이 발가락을 앞지를 수 없습니다. 

2) 상체는 꼿꼿하게 펴서 앞이나 뒤로 구부러지는 것을 막으세요. 

3) 뒤쪽 무릎을 서서히 낮추어서 무릎이 바닥에 강하게 닿지 않도록 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수박 시즌 임박! 수박을 먹어야 하는 8가지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