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May 16. 2017

커피 대신 선택할 수 있는 히비스커스 차의 효능 8가지

건강 음료

히비스커스 꽃으로 만드는 히비스커스 차는 크랜베리와 비슷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비타민 C 가 풍부합니다. 또한, 칼로리가 적고, 다양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으면서도 카페인이 없는 건강한 음료인데요.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이 대신 선택할 수 있는 이상적인 음료 중 하나입니다.


커피 대신 선택할 수 있는 히비스커스 차의 효능 8가지



1. 콜레스테롤 관리 

히비스커스 차는 칼로리가 적고, 신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혈당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지질 저하 작용을 합니다. 


2. 면역 강화 

히비스커츠 차에 있는 대부분의 항산화 물질의 존재는 체내의 활성 산소를 감소시켜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합니다.


3. 호르몬 균형 

히비스커스 차를 마시면 호르몬의 균형이 잡히기 때문에 생리 불순, 경련 및 우울증 등을 크게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4. 소화 촉진 

히비스커스 차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이뇨 성분을 지니고 있으며, 독소 배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위장 시스템을 개선하여 배변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하고, 변비 치료제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5. 체중 감량 

히비스커스 차는 탄수화물이나 설탕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였을 때 체중을 증가시킬 가능성이 있는 전분을 흡수되지 못하도록 중단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혈압 조절 

히비스커스 차를 주기적으로 마시면, 혈압을 낮추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심장병, 뇌졸중 및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7. 항우울제 작용 

플라보노이드 및 비타민과 같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 히비스커스 차는 몸과 마음에 편안한 느낌을 주면서 불안과 우울함을 줄여줍니다. 


8. 항박테리아 및 항염증 성분 

히비스커스 차는 면역 체계가 항체에 더욱 강하게 대항할 수 있도록 돕는 아스코르빈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주의사항 

히비스커스 차가 가지고 있는 특정 성분이 생식 능력을 왜곡시키거나 생식 능력에 영향을 끼칠 소지가 있기 때문에 임산부는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저혈압을 가진 사람이 마시면, 현기증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만드는 운동 방법 4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