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레이닝
달리기 대신 집에서 할 수 있는 전신 운동을 통해 군살을 제거하는 동시에 근력을 강화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다이어트 목표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으며, 몸매를 탄력 있게 바꿀 수도 있습니다. 특히 장비의 도움 없이도 맨몸으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 5가지 동작을 소개합니다.
달리기 대신 집에서 이 동작을 하면 생기는 효과
1. 스쿼트 변형
어깨너비보다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합니다. 그런 다음 일어서면서 오른쪽 무릎을 왼쪽 대각선 방향으로 들었다가 내리면서 스쿼트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분간 운동하세요.
2. 크로스 니업
매트에 플랭크 자세로 엎드려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왼쪽 무릎을 오른쪽 팔꿈치로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무릎을 왼쪽 팔꿈치로 당겼다가 되돌립니다.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다리를 대각선 방향으로 당기면서 1분 동안 진행합니다.
3. V업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고, 손은 넓게 벌려서 바닥에 지탱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들고, 몸 전체를 V 모양으로 만드세요. 그런 다음 무릎을 구부렸다가 펴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호흡을 유지하고, 1분 동안 반복합니다.
4. 런지 변형
정면에 서서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넓게 이동하면서 오른쪽 다리를 펴줍니다. 그리고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서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 뒤로 대각선 런지를 진행하세요. 30초 진행 후,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반복하세요.
5. 바이시클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손을 머리 뒤로 보냅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주고, 오른쪽 다리는 공중으로 들었다가 돌아오세요. 이번에는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주고, 왼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립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