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un 21. 2021

매일 5분씩 하면 효과 좋은 등 운동 BEST

홈트레이닝

옷 위로 드러나는 등살과 옆구리살을 줄이거나 등 근육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등 라인을 자극하는 운동에 초점을 맞출 수 있는데요. 매일 5분씩 반복하면서 등의 군살을 줄이고, 탄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전신 운동 효과도 있기 때문에 체형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매일 5분씩 하면 효과 좋은 등 운동 BEST


1. 상체 들기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후, 손을 턱 밑에 위치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바닥에서 떨어뜨려서 최대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진행하세요. 공중에서 버텼다가 내려옵니다. 1분 동안 운동하며, 하체는 안정적으로 바닥에 고정합니다.


2.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누운 후, 다리를 당겨서 세우고, 발을 바닥에 고정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동작을 만들었다가 내려옵니다. 업다운 동작을 1분 동안 진행하고, 호흡은 편하게 유지합니다.


3. 슈퍼맨 변형


매트에 엎드린 후, 팔을 턱 밑에 가져갑니다. 그리고 상체를 들면서 팔을 앞으로 뻗었다가 돌아오세요. 슈퍼맨 변형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합니다. 등을 충분히 자극하면서 운동하세요.


4. 팔 당기기


손목에 밴드를 끼운 후,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습니다. 그리고 엉덩이는 발꿈치에 붙이고 준비하세요. 그런 다음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팔을 W자 모양으로 만들었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5. 팔굽혀펴기


매트에 팔을 넓게 벌리고 엎드리세요. 그리고 무릎을 대고, 발을 교차합니다. 그런 다음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몸 전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돌아오세요. 1분 동안 팔굽혀펴기 동작을 진행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누워서 이 자세를 매일 했더니 복근에 생기는 변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