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un 26. 2021

복근보다 중요한 근육! 이 자세를 매일 하세요

하체 운동

엉덩이 근육은 몸 전체의 밸런스를 결정하는 동시에 건강을 유지하는 핵심 역할을  하는데요. 신체를 안정적으로 지탱하면서 척추와 무릎의 부담을 덜어주고, 자세를 바르게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또한, 체형 개선에도 효과적인데요. 복근 운동에 투자하는 시간 이상으로 엉덩이 근육 강화 운동에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복근보다 중요한 근육! 이 자세를 매일 하세요


1. 스쿼트


허벅지에 밴드를 착용한 후, 바닥에 서서 다리를 충분히 벌려줍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내리면서 스쿼트를 2회 진행하세요. 손은 가슴 앞에서 잡았다가 일어서면서 바닥으로 내려줍니다. 1분간 스쿼트 운동을 반복하세요.


2. 브릿지킥


매트에 누운 후, 무릎을 당겨 세웁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바닥과 90도 각도로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엉덩이를 들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들었다가 내려옵니다. 30초 운동 후, 반대편 다리로 30초 진행하세요.


3. 덩키킥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네발기기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뒤로 들고, 무릎을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로 반복하세요. 아령을 활용하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사이드 레그레이즈


왼쪽으로 옆으로 매트에 누워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사이드 레그레이즈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으로 옆으로 돌아서 눕고, 왼쪽 다리를 드는 동작으로 30초 반복합니다.


5. 브릿지 변형


짐볼을 활용하여 브릿지 동작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짐볼 위에 다리를 올리고, 매트에 누워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브릿지 업다운 동작을 운동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5분씩 매일 이렇게 하면 나타나는 신체 변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