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Aug 06. 2021

이 루틴을 매일 했더니 하체에 나타나는 일

하체 운동

허벅지를 포함하여 하체의 불필요한 군살을 제거하고, 탄력 넘치는 라인으로 만들기 위해 할 수 있는 동작으로써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까지 사용하게 만들기 때문에 몸매를 매력적으로 가꿀 수 있는데요. 하체 비만을 예방하거나 셀룰라이트를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이 루틴을 매일 했더니 하체에 나타나는 일


1. 스쿼트 변형


허벅지 사이에 밴드를 착용하고 바닥에 서서 다리를 넓게 벌립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내리면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세요.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았다가 내려줍니다. 다리 사이의 공간을 조절하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2. T 밸런스 변형


바닥에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상체를 숙이면서 다리를 들고, 몸을 T자 모양으로 만듭니다. 그런 다음 무릎을 구부려서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반대편 다리로 30초 반복합니다.


3. 스텝업 변형


오를 수 있는 도구 앞에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로 오르면서 왼쪽 다리를 뒤로 뻗었다가 착지하세요. 이번에는 왼쪽 다리로 오르면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습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4. 사이드 레그레이즈 변형


오른쪽 팔뚝을 매트에 대고 옆으로 눕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 위로 왼쪽 다리를 교차하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이번에는 반대로 눕고, 왼쪽 다리를 드는 동작으로 30초 운동하세요.


5. 브릿지 변형


매트에 눕고, 다리를 당겨서 세웁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 위에 올립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30초 운동 후, 다리를 바꿔서 30초 반복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매일 요가 루틴을 하면 한 달 후 생기는 효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