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Sep 01. 2021

1시간 걷기 말고 집에서 이 방법으로 반복하세요

홈트레이닝

집에서 짧은 시간 내에 강도 높은 맨몸 운동을 통해 밖에서 걷는 운동보다 더 나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근력을 단련하면서 근육량을 유지하고, 근감소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를 소모하면서 지방을 태우고, 체형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5가지 홈트레이닝 동작을 소개합니다.


1시간 걷기 말고 집에서 이 방법으로 반복하세요


1. 와이드 스쿼트


다리를 넓게 벌린 상태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엉덩이를 낮추면서 무릎을 구부리고, 스쿼트 동작을 진행합니다.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았다가 일어서면서 내려줍니다. 1분 동안 진행하고, 시선은 정면을 응시합니다.


2. 사이드 팔꿈치 업다운


왼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누워서 시작하며, 오른손은 옆구리에 가져갑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업다운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반대편으로 눕고, 동일하게 30초 운동하세요.


3. 다리 넘기기


매트에 누운 상태로 팔을 옆으로 펼칩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바닥과 90도 각도로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왼쪽으로 넘겼다가 돌아오고, 오른쪽으로 넘겼다가 돌아옵니다. 1분간 다리를 움직이세요.


4. 버피


바닥에 서서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립니다. 그리고 상체를 숙이면서 손을 바닥에 짚고, 다리를 점프하여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다시 다리를 당기고, 몸을 일으키면서 점프 동작과 함께 손을 위로 올립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5. 더블 크런치


매트에 누운 후, 손을 머리 옆으로 옮기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다리를 당기고, 상체를 일으켜서 복부를 압박합니다. 1분 동안 더블 크런치 동작을 진행하세요.



keyword
작가의 이전글 매일 5분씩만 버티세요! 엉덩이에 나타나는 변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