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Sep 06. 2021

아침마다 이 루틴으로 시작하세요! 맨몸 운동 BEST

홈트레이닝

아침을 운동으로 시작하면, 신체의 긴장감을 풀어주면서 순환을 촉진시킬 수 있는데요. 뻣뻣한 몸을 풀어주는 동시에 근력을 강화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을 건너뛰는 것을 예방하여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데요. 아침에 하면 좋은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아침마다 이 루틴으로 시작하세요! 맨몸 운동 BEST


1. 다운도그 변형


매트에 엎드린 후, 손목 방향으로 다리를 조금씩 당기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높이 들어줍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뻗어서 자세를 유지하였다가 천천히 손목 사이로 당겨주면서 틀어줍니다. 다리를 당겨주는 각도를 조절하세요. 30초 운동 후, 오른쪽 다리를 뻗고, 30초 반복합니다.


2. 플랭크 변형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왼쪽으로 틀었다가 돌아오고, 오른쪽으로 틀었다가 돌아옵니다. 팔꿈치 업다운 동작을 병행하거나 다리를 당겨주는 동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3. 프론트킥


다리를 모으고 바닥에 서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손을 앞으로 뻗어서 모아줍니다. 그런 다음 한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고, 반대편 다리를 들었다가 내립니다. 이번에는 손을 뒤로 보내고, 동일하게 반복하세요. 1분간 킥 동작을 진행합니다.


4. 스쿼트


어깨너비보다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서서 시작합니다.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주세요. 엉덩이를 낮추면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고,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상체는 꼿꼿하게 세우고, 시선은 정면을 바라봅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누운 후, 다리 사이에 탄력 밴드를 착용하여 운동 강도를 높입니다. 그리고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고정하세요. 다리 사이를 벌리고, 엉덩이를 들었다가 내리는 브릿지 업다운 동작을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keyword
작가의 이전글 매일 100개씩 이 자세를 하면 나타나는 신체 변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