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 운동
엉덩이 운동은 미적 감각을 위한 것만이 아니라 신체를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 꼭 해야 하는데요. 엉덩이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면, 허리 통증을 완화하거나 예방할 수 있으며, 척추 및 무릎 관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량을 늘리고, 균형감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 루틴으로 한 달간 참으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1. 킥백
바닥에 서서 준비하세요. 손은 허리에 가져갑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어서 킥백 동작을 추가하세요. 다리를 뻗었다가 돌아오면서 엉덩이를 자극합니다. 30초 운동 후,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는 동작으로 30초 반복합니다.
2. 스쿼트 변형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바닥에 서서 시작합니다.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주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낮춰서 스쿼트 자세를 만드세요. 그런 다음 스쿼트 자세에서 왼쪽 다리를 뒤로 뻗었다가 돌아오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었다가 돌아옵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3. 런지
다리를 모으고 바닥에 선 상태에서 손은 가슴 앞에서 잡습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면서 런지 동작을 만드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고, 런지 동작을 반복하세요. 1분간 앞으로 움직이면서 진행합니다.
4. 덩키킥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어깨 아래에 손바닥을 위치하고, 엉덩이와 무릎 위치를 맞춥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어서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려주세요. 30초 운동 후,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고, 30초 반복합니다.
5. 브릿지 변형
짐볼을 활용하여 브릿지 동작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짐볼 위에 발을 올리고, 매트에 누워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그런 다음 천천히 바닥으로 내렸다가 들어줍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