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Oct 28. 2016

테니스공으로 뭉친 근육 풀어주는 방법 5가지

테니스공의 놀라운 능력

테니스공 마사지을 한번만 해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한번 빠지면 중독되기 쉬운 마사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테니스공으로 신체 곳곳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통증을 해소시킬 수 있는데요. 테니스공을 이용한 뭉친 근육 풀어주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등 중간 통증 해소


하루 종일 의자에 앉아 있으면, 등 근육이 약화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등 중앙에 통증이 시작 되는데요. 이러한 종류의 통증을 해소하고 싶은 경우에는 테니스공을 의자 등받이 대놓고 앉아서 기대면 많이 해소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몸을 좌우로 밀어 주고, 또 위 아래로 밀어 주면 됩니다. 


사무실에서 업무 시간에도 계속해서 이렇게 공을 이용하여 통증을 풀어주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가 끝나고 나면, 평소보다 긴장이 많이 풀어진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바닥에 누워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2. 등 윗부분 긴장 풀어주기


책상 앞에 계속해서 앉아 있으면 요통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등 윗부분의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서는 벽을 등지고 서서 공을 등과 벽 사이에 끼워 넣습니다. 몸을 위 아래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또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굴려주면 됩니다. 몇 분간 움직임을 통해서 통증이 많이 해소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햄스트링 긴장 해소


등의 긴장을 풀어주는 운동과 마찬가지로 허벅지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테이블 위에 허벅지를 걸쳐 놓고 앉고, 나머지 다리 부분은 아래로 내려 놓으십시오. 한 쪽 허벅지 밑에 공을 넣고 다리를 쭉 뻗으세요. 의자에 앉아서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운동을 시행 할 때, 공을 위-아래로 굴리면서 근육을 풀어주고, 다른 쪽 다리로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유사한 방법으로, 공을 이용하여 햄스트링 및 종아리 근육을 눌러주면 근육을 푸는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자세 교정 및 척추 강화


자세를 교정하기 위해서 테니스 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 개의 테니스 공을 척추 근처에 놓고, 테니스 공에 눕는다는 생각으로 힘을 빼면 됩니다. 이 운동은 자연스럽게 척추를 강화 시키며, 자세를 교정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발 긴장 풀어주기


하루종일 지친 발의 뭉친 근육과 통증을 테니스공을 통해 풀어주고 해소시킬 수 있습니다. 테니스공을 발바닥 가운데에 놓고, 눌러줍니다. 발가락과 발꿈치 부분을 이동하며, 굴려줍니다. 무게 중심을 발바닥으로 옮겨서, 테니스공을 꾹꾹 눌러주고, 반복하여 마사지합니다. 통증이 심한 부위의 경우 강도를 조절하여 서서히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피부 트러블 없애는 요가 동작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