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 운동
울퉁불퉁한 하체가 고민이거나 하체 라인을 탄탄하게 바꾸고 싶다면, 아래 5가지 동작을 하루 100번을 목표로 1분씩 나눠서 운동할 수 있는데요. 밋밋한 체형에서 벗어나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관절을 튼튼하게 만들면서 운동 범위를 넓힐 수 있습니다.
하루 100번씩 이것을 하면 하체에 생기는 효과
1. 킥백
다리 사이에 밴드를 착용하고 바닥에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서 잡아주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었다가 돌아오세요. 30초 운동 후, 반대편 다리로 뒤로 뻗어주면서 30초 운동합니다.
2. 덩키킥
매트에 엎드려서 무릎을 대고 준비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었다가 내리면서 30초 진행하세요.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뒤로 뻗는 방법으로 30초 진행하세요. 엉덩이의 자극을 느끼면서 반복합니다.
3. 점프 스쿼트
다리를 넓게 벌리고 바닥에 서서 무릎을 구부리세요. 스쿼트 동작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점프 동작을 추가하세요. 그런 다음 착지와 동시에 스쿼트를 반복합니다. 1분간 운동하고, 점프 동작은 최대한 가볍게 진행하세요.
4. 런지
런지 동작을 앞으로 움직이면서 진행하세요. 손은 옆구리에 가져가고, 시선은 정면을 향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뻗으면서 무릎을 90도로 구부리고, 런지 동작을 시작합니다.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앞으로 뻗으면서 런지하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5.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누운 상태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붙이세요. 그리고 팔을 매트에 고정합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들었다가 천천히 돌아옵니다. 업다운 동작을 1분 동안 진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