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ul 30. 2017

커피를 건강하게 마시는 노하우 7가지

커피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

한국 성인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은 2016년을 기준으로 377잔이며, 하루 한잔 이상의 커피를 소비하고 있으며, 매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커피를 더욱 건강하게 섭취하는 7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커피를 건강하게 마시는 노하우 7가지


1. 코코아 첨가하기


2스푼 정도의 당분이 없는 코코아를 커피에 섞으면, 커피를 마실 때 초콜릿 씹는 식감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항산화 물질이 크게 향상되어 더욱 건강하게 커피를 마실 수 있는데요. 코코아로 얻을 수 있는 건강상의 효능으로는 심장 질환의 위험 감소, 당뇨병 관리 개선, 마그네슘 공급 등이 있습니다. 


2. 계피 추가하기


계피는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중성 지방 및 혈당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하는데요. 맛과 영양 증진을 위해 커피에 약간의 계피를 추가하여 먹으면 좋습니다. 


3. 천연 당분 선택하기


흰색 설탕, 갈색 설탕, 인공 감미료 등을 커피에 절대로 넣어서는 안됩니다. 커피가 달달해야 마실 수 있는 분들은 꿀이나 메이플 시럽과 같은 천연 감미료를 사용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4. 크리머 사용하지 않기


커피 크리머를 사용하면 건강에 좋지 않은 영양 성분이 커피에 첨가되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커피 크리머는 일반적으로 설탕, 옥수수 시럽, 인공 향료 및 색소, 나트륨, 등의 건강에 좋지 않은 물질을 함유합니다.


5. 유기농 커피 마시기


커피 콩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는 작물 중 하나로써 살충제가 다량으로 뿌려지게 되는데요. 잔류 유해물질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려면, 유기농 커피를 선택하여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6. 시럽 넣지 않기


커피에 추가할 수 있는 시럽에는 일반적으로 설탕(또는 인공 감미료), 방부제, 기타 첨가제를 포함하며, 유기농 품종조차도 음료에 영양학적 가치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시럽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코코넛 오일 첨가하기


중쇄 트리글리세라이드는 심장 건강 개선에서 인지 기능, 체중 관리에 이르는 다양한 건강상의 효능을 지닌 포화 지방산의 건강한 형태로써 코코넛 오일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요. 커피에 코코넛 오일을 추가하면 뇌와 심장이 건강해집니다.




작가의 이전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취침 습관 4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