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ul 31. 2022

100번씩 매일 하면 나타나는 엉덩이의 엄청난 변화

엉덩이 근육은 몸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근육으로써 신체를 지탱하고, 허리나 골반, 무릎 등의 부담을 덜어주기 때문에 반드시 단련해야 하는데요. 몸매를 매력적으로 가꿀 수 있으며, 다양한 건강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하루 100번을 목표로 1분씩 나눠서 운동하면, 처진 살을 끌어올리면서 탄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100번씩 매일 하면 나타나는 엉덩이의 엄청난 변화

킥백

바닥에 서서 오른쪽 다리는 뒤로 뻗습니다. 그리고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면서 킥백 동작을 진행하세요. 손은 가슴 앞에서 모으세요. 30초 동안 진행합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로 바꿔서 동일하게 30초 반복합니다.



팔꿈치 플랭크 변형

매트에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엎드려서 준비합니다. 시선은 바닥을 응시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는 오른쪽으로 뻗었다가 돌아오면서 30초 동안 운동하세요. 이번에는 왼쪽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진행합니다.



와이드 스쿼트

다리는 어깨너비보다 넓게 충분히 벌립니다. 다리 사이에 밴드를 착용하여 운동 효과를 높이세요.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합니다. 손은 가슴 앞에서 잡아서 반복하세요. 시선은 정면을 바라봅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덩키킥 변형

매트에 엎드려서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오른쪽 무릎을 바닥에 대고, 왼쪽 다리는 뒤로 뻗습니다. 그리고 발을 들었다가 내리면서 킥 동작을 30초 동안 진행하세요. 이번에는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반복합니다.



브릿지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눕습니다. 오른쪽 무릎은 당겨서 세우고, 왼쪽 다리는 공중으로 뻗으세요. 바닥과 90도 각도를 만듭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업다운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반대편 다리로 30초 진행합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달리기 대신 이 방법으로 집에서 무조건 하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