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un 28. 2022

스쿼트와 이 동작을 함께 하면 거짓말처럼 나타나는 효과

대표적인 하체 운동 중 하나인 스쿼트와 함께 진행하면서 엉덩이의 볼륨을 향상시키거나 하체 라인을 바꿀 수 있는데요. 처진 살을 끌어올리고, 군살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각기 다른 운동을 섞어서 진행하면서 자극을 촉진할 수 있는데요. 속도나 반복 횟수를 조절하면서 운동하세요.



스쿼트와 이 동작을 함께 하면 거짓말처럼 나타나는 효과

덩키킥

매트에 무릎을 꿇고 엎드리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는 뒤로 뻗습니다. 발끝을 뻗고, 다리는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립니다. 30초 동안 반복하세요. 이번에는 왼쪽 다리로 반복하면 되는데요. 30초 진행합니다.



테이블탑

매트에 앉은 후, 다리는 펴줍니다. 그리고 발꿈치를 누르면서 엉덩이를 들고, 테이블 모양이 되도록 만드세요. 엉덩이를 내렸다가 들면서 업다운 동작을 1분 동안 진행합니다. 다리 사이에 볼이나 수건을 끼우면, 운동 효과가 높아집니다.



팔꿈치 플랭크 변형

매트에 팔뚝을 대고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는 오른쪽 방향으로 뻗었다가 돌아오는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이번에는 왼쪽 다리로 반복합니다. 30초 운동하세요. 시선은 바닥을 향하도록 하세요.



브릿지 변형

스텝박스나 소파 등에 발을 올리고 바닥에 누워서 시작하세요. 손은 머리 뒤로 보내거나 옆으로 보냅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들고, 다리를 모았다가 펴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슈퍼맨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려서 팔은 앞으로 뻗습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슈퍼맨 자세를 만들고, 2~3초 정도 유지하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뱃살 비만 이 동작 100번이면 없앨 수 있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