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un 29. 2022

저녁마다 누워서 엉덩이를 5분씩 들었더니 생기는 일

저녁에 누워서 엉덩이를 드는 동작은 하루종일 지친 다리에 활력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전신을 스트레칭하는 동시에 근력을 강화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구부정한 척추를 교정하거나 코어 근력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5가지 동작을 소개합니다.



저녁마다 누워서 엉덩이를 5분씩 들었더니 생기는 일

브릿지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로 무릎을 세웁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잡습니다. 그런 다음 무릎을 벌렸다가 오므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몸을 곧게 뻗은 상태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업다운 동작도 병행합니다.



브릿지 & 다리 당기기

매트에 누워서 왼쪽 무릎은 세우고, 오른쪽 다리는 뻗습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들고, 동시에 오른쪽 무릎을 구부려서 당겨주세요. 30초 운동합니다. 이번에는 다리 위치를 바꿔서 30초 진행하세요.



힙쓰러스트

소파나 침대에 등을 대고 눕습니다. 그리고 바닥에 발을 고정하세요. 그런 다음 손은 가슴 앞에 모으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반복 운동합니다.



테이블탑 업다운

매트에 앉아서 다리는 펴줍니다. 그리고 손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엉덩이를 들고, 테이블 모양으로 자세를 만드세요. 그런 다음 엉덩이를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업다운 동작을 진행합니다.



브릿지 & 짐볼

매트에 누운 상태로 발을 짐볼 위에 올립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들었다가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되는데요.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1분 동안 반복합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스쿼트와 이 동작을 함께 하면 거짓말처럼 나타나는 효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