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ul 20. 2022

엎드려서 다리만 움직여도 효과 좋습니다

엎드린 상태에서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동작으로 하체 근육을 활성화하고, 신체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근육을 스트레칭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으며, 근육을 견고하면서 매력적인 모양으로 바꿔줍니다. 또한, 구부정한 자세를 교정하거나 올바른 자세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엎드려서 다리만 움직여도 효과 좋습니다

덩키킥 변형

매트에 엎드리 상태에서 준비하세요. 다리에 밴드를 착용하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는 뒤로 뻗어서 들었다가 내리면 되는데요. 30초 운동 후, 오른쪽 다리로 30초 반복합니다.



사이드킥

매트에 손바닥과 무릎을 대고 엎드려서 네발기기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는 왼쪽으로 뻗었다가 돌아오면서 30초 운동하세요.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로 30초 반복합니다.



플랭크킥

플랭크 기본자세로 매트에 엎드립니다. 그리고 오른발을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고, 왼발을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세요. 킥 동작을 번갈아 진행하면 되는데요. 시선은 바닥으로 향하면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다운도그 변형

매트에 엎드려서 엉덩이를 높이 들고, 다운도그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상체를 들면서 플랭크 자세를 만들고, 동시에 한쪽 무릎을 당겨주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서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다리 위치를 바꿔가며 1분간 진행하세요.



덩키킥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립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는 들고, 90도로 무릎을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면서 30초 운동합니다. 이번에는 왼쪽 다리로 30초 반복하세요.



keyword
작가의 이전글 아침에 하면 보약되는 최고의 하체 운동 루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