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Oct 27. 2022

40대부터 이 운동은 꼭 하세요! 신체 노화 막습니다

신체 노화를 예방하거나 늦추기 위해서는 운동을 꾸준하게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스트레칭 효과가 있으면서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동작으로 루틴을 구성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 자신의 신체 상태에 따라 아래 각 동작을 1분씩 진행하세요.



40대부터 이 운동은 꼭 하세요! 신체 노화 막습니다

코브라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립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코브라 자세를 만드세요. 골반은 바닥에 붙인다는 생각으로 운동합니다. 팔에는 너무 많은 힘이 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1분 동안 코브라 자세를 반복하세요.



상체 움직이기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무릎은 구부립니다. 그리고 손은 가슴 앞에서 잡아주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왼쪽으로 틀었다가 돌아오고, 오른쪽으로 틀었다가 돌아옵니다. 좌우로 상체를 움직이면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사이드 레그레이즈 변형

매트에 오른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눕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려서 당겨주세요.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벌렸다가 오므리는 동작을 30초 동안 진행합니다. 자세를 바꿔서 왼쪽 팔뚝으로 옆으로 눕고, 오른쪽 무릎을 움직이면서 30초 운동하세요.



킥백

매트에 발을 모으고 서서 준비합니다. 손은 옆구리로 가져가세요. 그리고 왼발을 뒤로 뻗었다가 당기면서 30초 운동합니다. 이번에는 오른발을 뒤로 뻗었다가 당기면서 동일하게 30초 운동하세요.



플랭크 변형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는 왼쪽 방향으로 뻗었다가 돌아오고, 오른쪽 다리는 오른쪽 방향으로 뻗었다가 돌아옵니다. 자세를 유지하면서 발을 계속 움직이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스쿼트 말고 누운 상태에서 하는 하체 운동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