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 방법
다이어트는 오랜 시간을 투자하여 꾸준하게 진행해야 건강을 해치지 않는데요. 체중 감량을 느리게 만드는 팽만감이나 붓기를 제거하면, 하루 만에 가벼워질 수도 있습니다. 다이어트의 적인 팽만감과 붓기를 없애는 8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팽만감 없애고 하루 만에 가벼워지는 방법 8가지
1. 아침에 레몬 물 마시기
아침에 마시는 따뜻한 레몬 물 한 잔은 몸의 소화계를 일깨우고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도록 돕는데요. 레몬을 슬라이스하여 따뜻한 물에 넣어 마시면, 체중 감량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요가로 하루 시작하기
요가의 뒤틀린 동작들은 소화를 도우면서 몸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도록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디톡스 요가 자세를 통해 상쾌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3. 음식 섭취 속도 늦추기
너무 빠르게 음식을 섭취하면, 공기도 같이 먹게 되기 때문에 속이 더부룩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음식물을 천천히 씹어서 공기를 같이 삼키지 않도록 하여 팽만감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4.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물은 몸에 쌓인 독소를 배출할 수 있도록 돕고, 몸의 붓기를 만들 수 있는 과잉 나트륨을 몸 속에서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므로 하루에 걸쳐 수시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섭취하기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주고 에너지를 주며, 팽만감을 없애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하루에 25-35그램의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으로는 오트밀, 아보카도, 치아 씨, 고구마, 배, 양배추 등이 있습니다.
6. 식사 후 디저트 먹지 않기
지방질이 있고, 당분이 많은 음식들은 팽만감을 불러 일으킵니다. 인공적인 당분이 포함돼 있기 때문인데요. 고탄수화물이나 당분이 많은 디저트를 지양하고, 식이섬유와 수분이 가득한 생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팽만감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7. 팽만감을 없애는 차 마시기
잠들기 전 계피나 생강처럼 몸을 정화하는 향신료로 차를 만들어 먹으면 팽만감을 없앨 수 있는데요. 민트 역시 장을 진정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루를 상쾌하게 마무리하고 싶다면, 차를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8. 충분한 수면 취하기
규칙적인 수면 습관은 신진대사를 안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몸이 최상의 컨디션을 갖기 위해서는 7~8시간의 적정 수면 시간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