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an 20. 2024

매일 100번만 하세요! 하체에 놀라운 변화가 생깁니다

스쿼트 대신 할 수 있는 몇 가지 운동을 통해 하체에 놀라운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데요. 하체는 우리의 전반적인 힘, 안정성 및 미적 매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등 하체를 집중적으로 공략하여 균형 잡힌 체형을 만들고 몸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부위에 근육을 형성하면 외모가 개선될 뿐만 아니라 기능적 근력, 힘, 일상 활동 및 운동 수행을 위한 민첩성이 향상됩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여러 근육 그룹을 동시에 참여시켜 근력과 근육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근육에 지속적으로 도전할 수 있도록 운동의 강도, 무게 및 양을 점진적으로 늘리세요. 하루 100번을 목표로 1분씩 나눠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매일 100번만 하세요! 하체에 놀라운 변화가 생깁니다
덩키킥 

매트에 엎드려서 네발기기 자세를 만듭니다. 팔꿈치를 완전히 펴고, 어깨와 손목 라인을 동일하게 맞춥니다. 오른쪽 다리는 뒤로 뻗어서 무릎을 펴주세요. 공중을 들었다가 내리면서 30초 운동합니다. 이번에는 왼쪽 다리로 30초 반복합니다.



다리 뻗기 

매트에 발을 모으고 서서 준비하세요. 다리 사이에는 밴드를 착용하여 운동 강도를 올립니다. 무릎을 구부리고,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줍니다. 자세를 유지한 상태에서 다리를 움직이세요. 왼발을 왼쪽으로 뻗었다가 돌아옵니다. 오른발을 오른쪽으로 뻗었다가 돌아오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사이드킥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려서 준비합니다. 오른쪽 다리는 오른쪽 방향으로 들었다가 내리면 되는데요. 30초 운동합니다. 이번에는 왼쪽 다리로 동일하게 반복하세요. 30초 반복합니다. 상체는 안정적으로 자세를 잡아주세요.



킥백 

매트에 발을 모으고 서서 준비합니다.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서 잡습니다. 오른발을 뒤로 뻗었다가 당기면서 30초 운동합니다. 이번에는 왼발을 뒤로 뻗었다가 당기면서 동일하게 30초 운동하세요.


⬇️추천글⬇️

작가의 이전글 방바닥에 엎드려서 매일 따라 하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