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ul 09. 2017

레몬 물을 마시면 생기는 몸의 변화 7가지

레몬 물을 마시는 이유

물에 레몬을 넣어서 먹으면, 맛과 향이 가미되어 더 많은 수분을 섭취할 수 있으며, 건강상 다양한 효능을 얻을 수 있는데요. 다이어트 및 해독 주스로도 인기가 좋은 레몬 물을 먹으면 생기는 몸의 긍정적 변화 7가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레몬 물을 마시면 생기는 몸의 변화 7가지


1. 수분 섭취를 촉진시킨다. 

물은 수분 공급을 위한 최고의 음료이지만 일부 사람들은 물의 무향무취의 맛을 그다지 즐기지 않는데요. 레몬을 첨가하면, 물의 향과 맛이 향상되어 더 많은 수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2. 비타민 C를 공급 받을 수 있다. 

레몬과 같은 감귤류 과일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C는 세포를 손상시키는 활성 산소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주요 항산화 물질인데요. 비타민 C는 심혈관 질환 및 뇌졸중 발병 위험을 줄이고, 혈압을 낮추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3. 피부결을 향상시킨다. 

레몬에서 발견되는 비타민 C는 피부 주름을 줄일 수 있는데요. 비타민 C를 많이 섭취 한 사람들은 주름지고 건조한 피부를 가질 확률이 적습니다. 수분을 유지하고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 매일 8잔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레몬에서 발견되는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물질은 복부지방과 내장지방을 줄이는 데 효과가 있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데요. 레몬을 물과 함께 마시기 때문에 포만감도 증가하여 식욕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5. 소화를 돕는다. 

아침에 일어난 후 따뜻한 레몬 물을 마시면, 소화 시스템을 움직일 수 있는데요. 레몬의 시큼한 맛이 소화계를 자극하여 음식을 쉽게 소화하고, 독소의 축적을 예방합니다.


6. 입냄새를 제거한다. 

레몬은 냄새를 중화시키는 데에 사용되며, 마늘, 양파, 생선과 같이 강한 냄새가 나는 음식을 먹은 뒤에 발생하는 구취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아침 식사 후 레몬 물 한 잔을 마셔서 상쾌한 냄새를 유지하세요. 


7. 신장 결석 예방에 도움이 된다. 

레몬, 수박, 자몽, 오렌지 등과 같은 과일은 구연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장 결석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레몬 물을 마시면 구연산 농도를 높일 수 있으며, 신장 결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숙면을 방해하는 최악의 음식 6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