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배 제거 운동
보기 싫은 똥배를 없애버리는 동시에 날씬한 허리 라인을 완성시킬 수 있는데요. 장비가 따로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집에서도 쉽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랫배는 가꾸기 굉장히 어려운 부위여서 운동을 꾸준하게 열심히 해야 하는데요. 운동과 운동 사이에는 최소한의 휴식만을 취해야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똥배 없애고 허리 라인 만드는 운동 4가지
1. T자 운동
오른쪽 다리로 서서 무릎을 살짝 구부립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왼쪽 엉덩이와 직선을 이룰 때까지 들어 올립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팔을 머리 위로 들어 올리고, 왼쪽 팔은 몸통에 붙입니다.
복근에 힘을 주면서 상체를 숙이고, 왼쪽 다리를 뒤쪽으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왼쪽 팔을 머리 위로 들어 올리며, 왼쪽 발뒤꿈치부터 손까지 일직선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 원래의 자세로 서서히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한쪽 다리로 10번 반복하고, 반대 방향으로 운동하며 1분간 진행합니다.
2. 기어가는 운동
무릎을 꿇은 자세로 시작하며, 복근에 크게 힘을 주면서 엉덩이를 조금 들어 올려 무릎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만듭니다. 그리고 걷거나 기어서 손과 발을 앞으로 옮깁니다.
손과 발로 앞으로 기어가며, 복근에는 계속해서 힘을 주고 있어야 합니다. 방에 더 이상 공간이 없다면, 앞으로 기어갔다가 뒤로 가는 움직임을 반복하면 됩니다. 이러한 움직임을 1분간 진행합니다.
3. 다리 들어 올리는 운동
바닥에 눕고, 다리는 쭉 뻗어주며, 오른쪽 다리가 왼쪽 위로 가게 교차합니다. 그리고 팔꿈치로 상체를 지지합니다.
팔을 뻗으면서 몸에 힘을 주고, 오른쪽 다리를 들어 올립니다. 그리고 다시 원래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방향을 바꾸며 반복하며 1분간 운동합니다.
4. 플랭크 파이크 잭 운동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두 발을 엉덩이 넓이보다 살짝 넓게 벌리고, 복근에 힘을 줍니다.
빠르게 점프하여 두 다리를 모으면서 엉덩이를 높이 올립니다. 그리고 가슴과 허벅지를 가까이 붙이며, 몸의 형태가 전반적으로 V를 이루도록 합니다. 다시 원래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많은 횟수를 반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