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스쿼트 없이 세상 쉬운 하체 운동 당장 해보세요

by 텐바디

하체 운동은 체형 교정 및 자세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하체 근육이 약하면 골반과 척추가 불안정해져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하체 근력을 강화하면 몸의 균형을 잡는 능력이 향상되고, 허리 통증을 예방하거나 완화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하체 운동은 전신의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합니다. 대퇴사두근, 햄스트링, 종아리 근육과 같은 하체 근육은 인체에서 큰 근육 중 일부로, 이들을 단련하면 체내에서 많은 양의 에너지를 소모하게 됩니다. 그 결과, 기초 대사량이 증가하여 체지방 감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하체 운동은 심폐 기능 향상에도 기여합니다. 많은 근육을 동시에 사용하는 동작이기 때문에 심장을 포함한 순환계에 부하를 주어 심박수를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심장과 폐의 기능을 강화해 더 오래 운동할 수 있는 지구력을 키워줍니다.


✅추천글


스쿼트 없이 세상 쉬운 하체 운동 당장 해보세요
1 (1).gif
다리 들기 변형

매트 위에 배를 대고 엎드립니다. 팔뚝으로 상체를 지탱하고, 상체는 약간 들어줍니다. 다리 사이에 저항 밴드를 끼워서 저항을 더해 운동의 강도를 높입니다. 왼쪽 무릎을 구부리면서 발을 엉덩이 쪽으로 당겼다가 천천히 펴줍니다. 오른쪽 다리도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1 (2).gif
런지 버티기

매트에 발을 모으고 선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오른발을 앞으로 내디디며, 뒷발을 고정합니다. 이때, 손을 가슴 앞에서 모읍니다. 앞발의 무릎을 90도까지 구부리고, 뒤에 있는 다리의 무릎은 바닥에 거의 닿을 정도로 낮춥니다. 상체는 꼿꼿하게 세웁니다. 최대한 버틴 후, 다리를 바꿔서 운동합니다.



1 (3).gif
사이드 워크

매트 위에 서서 허벅지 사이에 저항 밴드를 착용합니다. 무릎을 살짝 구부린 상태에서, 상체는 세운 채 손은 옆구리에 위치시킵니다. 왼쪽 다리를 왼쪽으로 벌려서 한 발짝 이동합니다. 같은 방식으로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으로 이동하며, 사이드 워크 동작을 이어갑니다.



1 (4).gif
발꿈치 들기

바닥에 서서 발은 어깨너비로 벌리고, 등을 곧게 편 상태에서 몸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발꿈치를 천천히 들어 올렸다가 내리세요. 발꿈치가 완전히 바닥에 닿기 전에 다시 들어주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인기글

keyword
작가의 이전글하루 50번씩 이 운동 했더니 생기는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