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50대부터 이렇게 했더니 벌어지는 일

by 텐바디

근육 유지 운동은 노화로 인해 감소하는 근육량을 보존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근육이 자연적으로 줄어들어 체력이 약화되고 일상적인 활동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근육을 꾸준히 단련하면 이러한 근육 손실을 완화하고, 신체 기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중 관리를 도와줍니다. 근육량이 많을수록 기초대사량이 높아져, 체지방 감소와 체중 유지에 유리한 환경을 만듭니다. 이는 50대 이후 체중 증가나 복부 비만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며, 전반적인 신체 건강을 증진합니다.


뼈 건강을 강화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도 기여합니다. 근력 운동은 뼈에 적절한 하중을 가해 골밀도를 증가시키며, 나이가 들어도 튼튼한 뼈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추천글


50대부터 이렇게 했더니 벌어지는 일
1 (1).gif
플랭크 변형

벽, 소파, 또는 경사진 표면 앞에 서서 시작합니다. 손을 표면에 기대어 몸을 안정적으로 지탱합니다. 왼쪽 무릎을 상체 방향으로 당겼다가 원래 위치로 되돌립니다. 오른쪽 무릎도 동일하게 상체 방향으로 당겼다가 원래 위치로 되돌립니다.



1 (2).gif
스텝업

스텝박스나 안정적인 도구 앞에 서서 준비합니다. 왼발을 스텝박스 위에 올려놓고, 체중을 왼발로 지탱하며 오른발도 스텝박스 위로 올립니다. 두 발이 스텝박스 위에 완전히 올라선 자세를 유지합니다. 왼발을 먼저 내려놓고 이어서 오른발을 내려 돌아옵니다.



1 (3).gif
브릿지 변형

매트에 누워 준비합니다. 다리 사이에 저항 밴드를 착용합니다.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바닥에 단단히 고정합니다. 엉덩이를 들어 올려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브릿지 자세를 유지한 상태에서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립니다.



1 (4).gif
발꿈치 들기

바닥에 서서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균형을 잡습니다. 발꿈치를 동시에 공중으로 올려 최대한 높이 들어줍니다. 발꿈치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발가락을 들어줍니다.


✔️인기글


keyword
작가의 이전글러닝머신 대신 전신 근력 운동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