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음식
기대수명이 늘어남에 따라서 건강 관리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는데요.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한 첫 걸음은 음식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토마토, 석류, 블루베리, 아보카도, 호두, 녹차 등의 검증된 슈퍼푸드는 질병을 예방하고, 몸을 보호하며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의사들도 꼭 챙겨 먹는 건강한 슈퍼푸드 6가지
1. 토마토
토마토가 붉은 색을 띠는 것은 리코펜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기 때문인데요. 조리된 토마토는 몸에서 리코펜을 더욱 흡수하기가 쉽게 변형되기 때문에 날 토마토만큼이나 건강에 좋습니다. 리코펜이 풍부한 식이요법은 방광, 폐, 전립선, 피부 및 위암의 위험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관상 동맥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는데요. 하루에 8개 정도의 방울 토마토나 토마투 주스 한 잔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석류
석류는 슈퍼푸드 목록에서 언제나 최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식품입니다.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씨앗에는 아연 및 구리와 같은 면역 보조 미네랄과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햇볕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주는 기타 화합물 등이 함유돼 있습니다. 100% 순수한 석류 주스를 마시면 건강해집니다.
3. 블루베리
모든 과일 열매 중에서도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 화합물의 비중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과일입니다. 이 때문에 블루베리가 푸른색을 띄는 것인데요. 강력한 항암 효과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 컵의 블루베리를 섭취함으로써 당뇨병에 걸릴 위험을 낮출 수도 있습니다.
4. 아보카도
아보카도의 지방과 섬유가 만나서 포만감을 더욱 오래 느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절반을 섭취하면 호르몬인 렙틴의 생산량이 증가된다는 사실이 과학적으로 입증되었는데요. 샐러드에 아보카도를 첨가하고, 상추, 시금치, 당근과 같은 채소를 함께 곁들이면 항산화 물질의 흡수를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5. 호두
심장 건강에 좋은 오메가 3가 연어보다 풍부하고, 항염증성 폴리페놀이 함유돼 있으며, 근육 생성을 위한 단백질도 얻을 수 있기 대문에 효과적인 식품인데요. 호두 7개 정도를 매일 섭취하면 좋습니다. 특히 운동 후 몸을 회복하는 간식으로 훌륭한 식품입니다.
6. 녹차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강력한 항산화성 폴리페놀이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EGCG라고 불리는 에피갈로카테킨갈레트라는 물질이 들어 있기에 더욱 유익합니다. 녹차는 결장암, 유방암, 위암, 폐암 및 전립선 암의 위험을 낮추어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여름에는 얼음 물에 녹차를 풀어 마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