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Aug 05. 2017

당신이 알지 못했던 바나나의 숨겨진 효능 7가지

바나나 효능

세계에서 가장 유익한 과일 중 하나인 바나나는 어디에서나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건강 관리를 위해서라면, 반드시 선택해야 하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바나나에는 칼륨,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위를 보호하고, 피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며, 기분이나 스트레스 수치를 조절하는 역할도 합니다.


당신이 알지 못했던 바나나의 숨겨진 효능 7가지


1. 칼륨 제공

바나나는 칼륨을 제공하는 과일 중 하나인데요.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몸에 필요한 성분입니다. 그리고 건강한 심장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며, 뼈에도 유익합니다. 바나나는 칼슘 배설을 억제하기 때문에 나이가 들면서 발생할 수 있는 골다공증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식이섬유 제공 

바나나는 훌륭한 식이섬유 공급원인데요. 건강한 소화계 유지에 도움이 되도록 음식이 소화관을 통해 부드럽게 움직이는 것을 돕고, 건강하게 배변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속쓰림 증상을 덜어주기도 합니다. 


3. 비타민 및 미네랄 제공 

바나나는 높은 수준의 비타민 B6를 함유하고 있어서 건강한 혈액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C, 마그네슘, 망간을 적절한 수준으로 포함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사이톨신이라는 화합물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화합물은 백혈구를 증가시킬 잠재력이 있으므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즉, 바나나는 암세포의 변화와 싸우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몸에 공급합니다. 


4. 위 보호 

바나나는 암과의 싸움을 돕는 것 뿐만 아니라, 위궤양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에서 발견되는 다른 화합물은 염산에 방어할 수 있도록 위장에 더 두꺼운 보호 장벽을 만듭니다. 또한, 궤양을 유발하는 특정 박테리아를 소멸시키는 프로테아제 억제제가 들어있습니다. 바나나로 배를 채우면 위산에 의해서 구멍이 뚫리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5. 피부 개선 

바나나 껍질은 피부에 아주 유용한데요. 건선 및 여드름과 같은 피부 상태를 치료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데요. 바나나 껍질은 다른 성분과 함께 배합되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자연스럽고 빛나는 광택을 되찾아주고 잃어버린 영양분을 가져옵니다. 


6. 에너지 제공 

생산적이고 활발한 움직임을 위해서 신체의 에너지가 필요하기 마련인데요. 바나나의 천연 화합물은 꾸준하고 일관된 에너지를 몸에 주입합니다. 또한, 안정적인 에너지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7. 기분 개선 

바나나는 기분과 스트레스 수준에 영향을 미치는데요. 트립토판을 공급하는데, 이는 체내에서 세로토닌으로 전환됩니다. 만약 적절한 세로토닌 수준을 갖추면, 기분이 개선되고 스트레스가 줄어듭니다. 따라서 바나나를 자주 먹으면, 삶이 긍정적으로 변화하며 스트레스를 적게 받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의사들도 꼭 챙겨 먹는 건강한 슈퍼푸드 6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