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에 끝내는 전신 운동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을 동시에 하면서 칼로리를 순식간에 태우며 보기 싫은 체지방을 날려버릴 수 있는데요. 몸 전체를 사용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체력을 기를 수 있고, 군살 제거 및 신체 능력 향상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런 장비가 필요 없는 온몸 운동 4가지를 소개합니다.
유산소와 무산소를 동시에 하는 온몸 운동 4가지
1. 파이크 점프 운동
방법 -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두 발은 모아줍니다. 그런 다음 무게 중심을 손에 놓고, 배꼽을 척추 쪽으로 밀어 넣으며, 점프하여 두 다리를 앞으로 당겨 파이크 자세를 취한 후, 다시 점프하여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1분 동안 최대한 많은 횟수를 반복합니다.
2. 마운틴 클라이머 운동
발 밑에 수건을 놓고, 기본적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달리기를 할 때처럼 한쪽 무릎을 가슴 방향으로 당기면서 바닥쪽으로 슬라이드해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뒤로 다시 돌려 놓을 때에 다른 쪽 무릎을 당깁니다. 빠르게 진행하면 실제로 달리기하는 기분이 느껴지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최대한 많은 횟수를 반복합니다.
3. 팔 다리 터치 운동
플랭크 자세에서 시작하며, 두 손은 어깨 바로 밑에 두고, 엉덩이와 발이 직선으로 이어지게끔 만듭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와 왼쪽 팔을 동시에 가슴 방향으로 당기면서 왼쪽 팔꿈치를 오른쪽 무릎으로 가져간 후, 팔과 다리가 서로 멀어지도록 뻗어줍니다. 반대 방향으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되며, 1분 동안 최대한 많은 횟수를 반복합니다.
4. 개구리 점프 운동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두 손이 어깨 바로 밑에 있도록 하고, 몸의 전체적인 라인을 직선으로 만듭니다. 발로 점프하여 손 바깥쪽에 위치시키면서 딥 스쿼트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다시 점프하여 플랭크 자세로 돌아갑니다. 1분 동안 최대한 반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