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Dec 21. 2016

뱃살은 습관탓? 뱃살을 늘리는 잘못된 습관

뱃살 없애기

운동을 아무리 열심히 해도 잘못된 생활습관을 고치지 않으면, 뱃살을 빼는 일이 쉽지가 않은데요. 뱃살을 만드는 잘못된 습관 5가지를 참고해서 보기 싫은 뱃살을 제거해보세요~!


뱃살은 습관탓?
뱃살을 늘리는 잘못된 습관


1. 탄산 음료를 정기적으로 마시는 습관


하루에 탄산 음료 한 두 캔을 마시지 않고서는 하루를 넘기기 어렵다면, 이러한 습관을 하루라도 빨리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매일 1-2캔의 탄산 음료를 마시는 것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서 5배나 빠르게 허리 치수가 늘어나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결과를 만드는 이유는 바로 탄산 음료에 들어가 있는 어마어마한 양의 설탕 때문입니다. 설탕은 식탐을 만들게 되고, 원래 식욕보다 더욱 많은 음식을 먹게 되는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다이어트 탄산 음료도 일반적인 탄산 음료에 비해서 나을 것이 없습니다. 인공 과당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식욕을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건강한 스무디, 생과일 주스, 레몬이나 민트 잎이 들어간 물을 대신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욱 건강하고 영양이 풍부한 음료를 마심으로써 전체적으로 건강해질 수 있고, 설탕을 덜 섭취할 수 있게 됩니다. 탄산 음료는 갈증을 해소 시키지 않으며 체중을 증가 시킴으로써 마실 이유가 전혀 없는 셈입니다.



2. 음식을 먹을 때 큰 접시 사용하는 습관


식사를 할 때, 어떤 접시를 사용할 것인지에 대해서 생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뚱뚱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조사에 의하면, 대부분 중간 크기나 작은 크기의 접시보다는 큰 사이즈의 접시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큰 크기의 접시로 음식을 먹으면, 음식을 더욱 많이 담을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커다란 접시에 더욱 많은 음식을 담으면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고, 체내에 더욱 많은 지방이 쌓이게 됩니다. 이러한 악순환을 끊기 위해서는 작은 접시를 사용하여서 섭취하는 음식의 양을 무의식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3. 밤 늦게 음식을 먹는 습관


일반적으로 수면 시에는 약간의 지방을 태우지만 저녁 늦게 식사하여 장이 음식물로 가득 차 있을 때에는 이러한 과정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밤 늦게 음식물을 섭취하면 뱃살이 생길 뿐만 아니라 가득 찬 위장 때문에 역류성 식도염이나 소화 장애에 시달리게 될 수 있습니다. 


똑바로 누워 있을 때에는 중력으로 인해서 제대로 된 소화가 진행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상황을 방지 하기 위해서는 늦은 밤에는 소량의 음식만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하고, 적어도 3시간이 지난 후에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슬프거나, 화날 때 음식을 먹는 습관


기분이 좋지 않을 때에 음식을 찾게 되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지 유심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정적 폭식은 기분을 더욱 좋게 만들어주지 않습니다. 만약 화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음식을 섭취하는 습관이 있다면, 이는 곧바로 뱃살로 이어집니다. 


이러한 습관을 타파하는 최고의 방법은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물을 마시거나 친구와 수다를 떨거나, 산책을 하는 것입니다. 먹는 것 이외의 활동을 즐기는 것이 좋겠죠.



5. 저지방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습관


고지방 음식이나 음료가 뱃살로 직결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아보카도나 올리브 오일, 씨앗류 식품은 뱃살을 줄이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저지방 음식을 너무 자주 섭취하면 오히려 뱃살을 늘릴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음식에 설탕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건강한 모발 만들기! 필수 섭취 음식 4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