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Dec 22. 2016

겨울철 건강을 부탁해! 겨울 음식 9가지

겨울철 건강 관리

겨울철에 먹으면 더 좋은 치커리, 뿌리 채소, 호박, 양배추, 콜리플라워, 치아씨, 아보카도, 시트러스 과일, 키위 등 9가지 음식을 소개합니다.


겨울철 건강 관리!
겨울 음식 9가지


1. 치커리


치커리에는 풍미가 가득하며, 추울 날씨에 이상적인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몸에 비타민과 엽산을 공급하여주기도 합니다. 만약 씁쓸한 맛이 느껴지는 치커리를 단독으로 먹기가 어렵다면, 치커리를 이용하여 샐러드를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뿌리 채소


순무, 당근, 비트 등과 같이 땅 밑에서 자라나는 식물은 토양에서 미네랄을 듬뿍 흡수하며 자라나기 때문에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가지고 있는데요.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단맛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올리브 오일을 이용해서 뿌리 채소를 데친 후, 소금이나 후추 등으로 간을 맞춰서 먹으면 좋습니다.



3. 호박


겨울에 먹기 좋은 식품 중 대표격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호박인데요. 호박에는 베타케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호박을 구워 먹거나 으깨서 조리하면 좋습니다.



4. 양배추


만병통치약에 가까운 양배추의 효능은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초록색, 보라색, 흰색, 어떤 양배추를 선택하든, 양배추의 두꺼운 이파리는 암에 대항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양배추를 즙으로 섭취하거나 으깨서 샐러드에 넣어 먹는 방법이 좋습니다.



5.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는 브로콜리의 사촌격인 채소로써 비타민 K와 다량의 녹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콜리플라워를 살짝 데쳐서 볶아먹으면 좋습니다.



6. 치아 씨


치아 씨는 풍부한 오메가 3와 오메가 6 지방 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식탐을 제어하는 효과를 제공하는데요. 치아 씨를 요거트에 뿌려 먹으면 무난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7.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마그네슘, 칼륨, 단일불포화지방 산까지 다양한 영양분을 제공하는데요.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데에 도움을 주며, 아보카도에 함유돼 있는 건강한 지방은 다른 식품의 영양분을 더욱 잘 흡수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아보카도에 버터를 발라 굽거나 잘라서 샐러드에 넣어 먹거나 샌드위치에 넣어 먹는 방법이 좋겠죠.



8. 시트러스 과일


신선하고 과육이 많은 시트러스 과일은 지금 시기에 가장 맛이 있습니다. 이 과일군에 함유돼 있는 플라보노이드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다른 음식으로부터 철분을 흡수합니다. 그러므로 물에 레몬이나 라임을 담가 마시거나 샐러드에 오렌지나 포도류를 추가하여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9. 키위


키위가 오렌지보다 더욱 많은 비타민 C를 제공하는데요. 키위는 어디 하나 버릴 곳이 없는 과일입니다. 키위 껍질의 경우 피부에 붙여놓으면 식이섬유를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목 통증을 없애는 스트레칭 자세 5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