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Feb 14. 2018

스쿼트 100개 매일하면 벌어지는 놀라운 효과

하루 100개 스쿼트 효과

집에서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맨몸 운동 중 하나인 스쿼트는 하루에 100개씩 꾸준하게 운동하면, 놀라운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다른 하체 운동이 필요하지 않으며, 스쿼트 하나로도 충분합니다. 몸매 관리를 하는 대부분의 연예인이 스쿼트 100개를 매일 하는 것으로 목표를 잡는 것은 충분한 운동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중량을 추가하지 않기 때문에 부상에 대한 걱정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스쿼트 100개 매일하면 벌어지는 놀라운 효과


스쿼트 100개 운동법


스쿼트 100개는 10개씩 10세트로 나눠서 하거나 25개씩 4세트로 나눠서 진행하면 되는데요. 세트 사이에는 5초~20초 정도 휴식 시간을 갖도록 합니다. 스쿼트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어깨 넓이로 발을 벌리고 서서 발가락이 전면을 향하도록 선 후, 가슴은 곧게 펴고, 상체도 최대한 꼿꼿하게 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릎의 위치를 신경 쓰기보다는 의자에 앉는다는 느낌으로 자연스럽게 엉덩이를 낮추면 되는데요. 머릿속에 가상의 의자를 그리면서 앉고, 허벅지가 바닥과 거의 평행을 이루도록 구부리는 것이 좋습니다.


스쿼트 효과

1. 강력한 운동 효과

스쿼트는 초보자가 운동 효과를 빠르게 볼 수 있는 강력한 운동입니다. 앉았다가 일어나는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하체의 근육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인데요. 스쿼트는 대퇴사두근, 햄스트링, 종아리 근육을 포함한 다리 근육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몸 전체 근육 구축을 촉진하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미비한 양이라도 매일 스쿼트를 통해서 근육 성장에 필요한 호르몬이 분비되며, 체내 근육량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2. 기초대사량 증가

사람의 몸은 30대가 되면서 점점 노화가 시작되는데요. 매년 근육량이 0.5~1% 정도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기초대사량도 감소하고, 뱃살이 늘어나기 시작하며, 나이가 들수록 살을 빼는 일이 더 힘들게 되는데요. 흔히 나잇살로 부르는 이러한 살들은 스쿼트 운동을 통해서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 소모량을 늘리는 가장 현명한 방법은 몸에 근육량을 늘려서 운동하지 않는 시간에도 칼로리를 소모시키는 것입니다.


3. 부상 예방

스쿼트를 하면, 무릎이 손상된다는 말도 있는데요. 중량을 추가하지 않고, 맨몸 운동으로만 정확한 자세를 지켜서 운동한다면, 오히려 무릎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스쿼트는 코어 근육, 인대 및 결합 조직 등을 강화시키고, 유연성을 향상시키며, 몸의 균형 감각까지 발달시키기 때문에 운동 능력을 끌어올리는 동시에 부상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노폐물 제거 효과

스쿼트의 앉았다 일어나는 반복 움직임은 체내 혈액의 펌핑을 일으키며 몸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며, 영양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장의 움직임이 활발해져서 배변 활동에 도움이 되며, 변비를 개선하거나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뒤태 완성

남자와 여자 모두 엉덩이 근육이 생기면 체형이 아름다워지는데요. 스쿼트를 통해 군살을 제거하고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면, 몸매 라인이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흔히 애플힙이나 S라인을 완성시킬 수 있으며, 옷 핏이 잘 맞아떨어지기 때문에 자신감을 상승시키는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하루 1분씩 버티면서 복근 만드는 자세 7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