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ennistory Jan 22. 2018

호주오픈 - 정현 vs. 조코비치

외에 볼만한 경기 추천 

정현과 조코비치의 시합은 호주 시간 월요일 저녁 7시 (한국 저녁 5시) 로드 레이버 아레나 (센터 코트)의 첫 밤경기로 열린다. 


이 시합 전에 마가렛 코트(2번째로 큰 코트)의 마지막 낮경기로 열리는 경기를 추천한다. 


여자 단식 16강전 - 시모나 할렙 (1번시드. 루마니아) vs. 나오미 오사카 (72위. 일본) 

https://en.wikipedia.org/wiki/Naomi_Osaka

일단 나오미 오사카를 또 설명하면 (아래 링크 글들 읽어도 좋고), 일본인 엄마 아이티인 아빠에 미국/일본 이중 국적자인 나오미 오사카는 지원이 더 탄탄한 일본 테니스 협회를 택해서 일본 선수로 분류된다. 

https://brunch.co.kr/@tennistory/20

https://brunch.co.kr/@tennistory/39

하지만 나오미 오사카는 최근 유명해진 모델 한현민 처럼 흑인의 외형을 취하고 있고, 그만큼 덩치도 크고 힘도 좋아서 니시코리나 다테 기미코 같은 일본 선수를 상상하면 안되고, 오히려 세레나 윌리엄스의 젊은 버전 같은 느낌이다. 모델 한현민과 가장 다른 점은 나오미 오사카는 영어가 매우 유창하다는 것. 


이틀전 정현의 경기를 보려다가 의외의 여자부 명승부를 본 사람들은 또 기억할 시모나 할렙은 긴긴 노력의 시간끝에 세계 1위 타이틀을 얻은 현 여자 테니스에서 가장 꾸준한 선수라 할 수 있다. 


이 둘의 대결이 여자부에서는 정현 vs. 조코비치 만큼의 현강자 vs. 차세대 주자로 상징되는 경기이고, 정현과 조코비치의 경기 전에 열리기에 보기도 괜찮을 것으로 생각된다. 

작가의 이전글 정현에 대해 궁금한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