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가을 Dec 31. 2021

2022년부터 다시 새로운 마음으로


1

인간이 불행한 것은 자기가 행복하다는 것을

모르기 때문이다. 이유는 단지 그것뿐이다.

오직! 그것을 자각한 사람은 곧 행복해진다. 일순간에!

_도스도예프스키


: 오늘 하루 24시간이 주어졌다는 것,

매순간 아픔의 고통없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다는 것,

하루 3끼 먹을 수 있다는 것,

따뜻한 공간에서 쉴 수 있다는 것,

사랑하는 가족이 내 곁에 있다는 것.

누군가에게는 꿈만 같은, 기적같은 일일수도 있습니다.

이미 당신은 행복한 사람입니다.


2

삶은 자신을 찾는 일이 아니라 자신을 만드는 일이다.

_조지 버나드쇼


: 없는데 억지로 찾으려고 애쓰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이제부터 만들면 됩니다.

원하는 것이 있다면 2022년부터 다시 새로운 마음으로

차근차근 하나씩 만들어가요.


3

세상을 밝힐 수 있도록 우리의 내면에 불꽃을

일으키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_오프라 윈프리


:세상과 타인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면서

살고 싶다면 '내가 무엇에 진심인지' 먼저 들여다보세요.

모든 일은 나로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4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결정하는 것이다._벤 스타인


:남들이 당신의 삶을 선택하게 만들지 마세요.

남들의 기준보다 나의 기준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질문 중 하나는

'나는 무엇을 원하는가'입니다.

내가 원하는 것을 자꾸 미래로 미루지 마세요.


5

나의 강점을 바탕으로 나의 일을 잘해냄으로써

타인과 사회를 아름답게 만든다.

_책<1일1행의 기적>에서


: 나 혼자만 행복하게 잘 사는 것.

나는 불행한데 다른사람을 위해 희생하는 것.

저는 둘 다 별로라고 생각해요.

일단 내가 먼저 즐겁고 행복해야 되고

그 다음 다른 사람의 성공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것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이 2가지를 내 삶에 조화롭게 녹였을 때

저는 후회없는 삶을 살았다고 확실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미래의 기회와 행운을 놓치는 사람이 되지 않기 위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