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핏짜 Mar 30. 2024

등산바이블 2024년 3월 30일 대금산 공개산행 후기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오늘은 등산바이블 카페의 첫 공개산행으로 진달래 만발 할 것으로 기대했던 그러나 조금 일렀던 대금산을 다녀왔습니다.(벚꽃 역시 거의 보지 못함...)


오늘의 공개산행은 왕성하게 진행하던 등산바이블 밴드의 공개강좌, 공개산행이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다가 네이버에 등산바이블 카페를 오픈하면서 진행된 첫 공개산행이어서 개인적으로 매우 의미 있는 행사였습니다.


그런만큼 오늘 참석해주신 7분께 큰 고마움을 다신 한 번 전하고 싶습니다.

단무지님, 강효근님, 홍치님, 방보경님, 오키도키님, 연구대상님, 김병한님이 함께 해 주셨습니다.


8시 30분경 망월산 들머리 입구에 모여 인사들을 나누고 핏짜워킹의 기본이 되는 핏짜의 바른 자세와 오르막을 잘 오르기 위한 핏짜의 복식 호흡에 대한 강의를 간단하게 한 후 바로 망월산 산행을 시작하였습니다.


해안을 따라 가벼운 길을 걷다 본격적인 오르막 시작 전 오르막을 잘 오를 수 있는 방법인 핏짜의 레스트스텝의 핵심인 멈칫멈칫을 포함하여


허리 힘

(고개 살짝 들고) 호흡 크게

멈칫멈칫

이라는 코칭과 함께 본격적인 오르막을 오르기 시작하였습니다.

오르는 영상을 보시면 자세도 너무 이쁘고 잘 오르시죠.


앞의 세 분은 저와 함께 자주 산행을 하셨던 분들이고 오키토키님과 김병한님은 이전부터 등산바이블을 알고 저의 글들을 읽고 나름대로 공부하시고 산행에 이용하고 계셨다고 하시네요.


그리고 오늘 길지 않은 산행 동안의 강의와 코칭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셨다고 하셔서 무척 즐거웠습니다.


특히 오키토키님은 오르막을 오를 때 허리에 힘, 핏짜의 바른 자세가 너무 잘 되어 있으시길래 원래 그렇게 다니시는 줄 알고 하산할 때 물어보니 오늘 짧은 강의와 제가 산행하는 모습을 보고 신경써서 해보았다고 하시길래 적지 않게 놀랐습니다. 너무 자세가 좋으셔서...^^


망월산을 오르며 너무 이쁘게 피어난 진달래에 마음을 빼앗긴 두 분은 산행보다는 진달래와 함께 하는 꽃놀이를 더 여유있게 하고싶어 하셔서 아쉬움을 남기며 서로 헤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대금산에서는 저 포함 여섯 명만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망월산에서 화사하게 피어난 진달래를 보면서 대금산의 진달래도 만개는 아니더라도 꽤 많이 피지 않았을까란 기대를 하며 대금산으로 고고~~~

김병한님은 2019년부터 등산바이블 밴드를 알고 있으셨고 벌써 블랙야크 100명산과 백두대간을 완주 하셨다네요!!!

거친 경사의 오르막을 허리 힘, 호흡 크게, 멈칫멈칫과 함께 별어려움 없이 올라 시루봉을 거쳐 대금산 군락지에 도착하였습니다.

도착하였습니다만 아쉽게도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특히 벚꽃이 거의 피지 않아 조금 실망했습니다.

위 사진은 작년의 벚꽃과 어우러진 대금산 진달래입니다.


아마 다음 주에 가시면 이처럼 화려한 대금산의 진면목을 보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진달래와 벚꽃은 아쉬웠지만 꽤 긴시간 동안 점심 식사와 커피 그리고 대화를 나누며 좋은 시간을 가진 후 즐겁게 즐겁게 정상에 올랐습니다.

포토 포인트를 찾아 사진을 남기고 핏짜레칭쓰리도 한 후 하산을 시작하였습니다.(핏짜레칭쓰리의 사진은 오늘 사진이 아닙니다.)

하산은


허리 힘

무릎 살짝 굽히고

설렁설렁


그리고


허리 힘

무릎 살짝 굽히고

폴짝폴짝


경사가 좀 있는 길이지만 역시 별 어려움 없이 즐겁게 즐겁게 내려갑니다.


산행을 할 때 정말 중요한 것은 자신의 현재 상태를 잘 파악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내려가면서도 무릎에 부하가 걸린다고 느껴지는지 항상 확인하여야 합니다. 무릎에 부하가 걸린다고 느껴지는 데도 무시하고 계속 간다면 통증이나 부상이 올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벚꽃이 만개한 나무 한 그루를 찾아서 또 하나의 추억을 남기며 산행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다시 한 번 오늘 공개산행에 참석해 주시고 또 응원해 주신 등산바이블 회원님들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남깁니다.

이제 시작을 했으니 앞으로 더욱 자주 공개강좌, 공개산행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PS. 다음 주에 시간 되시는 분들은 대금산 가보세요~~~


제가 지금까지 무릎 통증을 해결하는 방법이나 등산을 잘하는 방법 등에 대해 작성한 글이 상당히 많습니다만 기존의 밴드, 블로그 등의 방식으로는 체계적으로 관리가 쉽지 않고 여러분들과의 소통에도 어려움이 커서 카페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메뉴 구성에 따라 글들이 분류가 잘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고 궁금하신 것도 많이 질문하시고 여러분들의 이야기도 많이 들려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기회가 되면 공개강좌, 공개산행에 꼭 참석하셔서 배워보세요.


여러분들 중에도 아마 많은 분들이 홍미경님처럼 행운을 찾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저와 핏짜워킹은 정말 대단합니다!

여러분 어디에서도 무릎 통증없이 빠르고 즐겁게 등산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곳은 없습니다.

등산바이블에서 저와 함께 등산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제대로 배워 보세요!!!^^


[등산바이블] 무릎 통증 탈출, 등린이 탈출! 등산바이블 네이버 카페로 초대합니다.

https://naver.me/GmfEvL0c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