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야기하는 늑대 Jul 20. 2023

매일 떠들어 봐, 될지 누가 알아?

https://groro.co.kr/story/4401



1. 나는 매일 책을 본다.

1. 나는 매일 글을 쓴다.

1. 나는 아주 유명한 작가다.

1. 나는 현실을 받아들이는 사람이다.

1. 나는 이상을 꿈꾸는 사람이다.

1. 나는 현실과 이상 그 어디쯤 적절한 곳에 설 수 있는 사람이다.

1. 나는 적극적 이려고 노력하는 사람이다.

1. 나는 뭐라도 하려는 사람이다.

1. 나는 움직이는 사람이다.

1. 나는 재능이 적은 사람이다.

1. 그래서 나는 노력하는 사람이다.

1. 결과적으로 나는 재능이 있는 사람이다.

1. 나는 현실을 바로 보는 사람이다.

1. 그와 동시에 이상을 보는 사람이다.

1. 그래서 나는 낭만적인 사람이다.

1. 나는 세상에 여행하러 온 사람이다.

1. 나는 세상을 경험하러 온 사람이다.

1. 개똥밭에 굴러도 세상이 좋은 나는 사람이다.

1. 나는 부지런한 사람이다.

1. 나는 집중하는 사람이다.

1. 나는 성실한 사람이다.

1. 나는 내가 좋다.

1. 나는 최고다.

1. 나는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

1. 나는 수업을 한다.

1. 나는 수업을 더 할 수 있다.

1. 나는 일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한다.

1. 나는 재미있는 사람이다.

1. 나는 행복한 사람이다.

1. 나는 현실을 볼 수 있는 사람이다.

1. 나는 긍정적인 사람이다.

1. 나는 부정적인 사람이다.

1. 나는 그런 사람이다.

1. 나는 말을 잘하는 사람이다.

1. 나는 글을 잘 쓰는 사람이다.

1. 나는 책을 출간하는 작가다.

1. 나는 행복한 사람이다.

1. 나는 즐거운 사람이다.

1. 나는 재미있는 사람이다.

1. 나는 어제의 일은 어제의 일로 정리한다.

1. 나는 오늘 할 일을 오늘 한다.

1. 나는 내일의 걱정은 내일 실천으로 해결한다.

1. 나는 화가 나도 웃는다.

1. 나는 아파도 웃는다.

1. 어?! 미친놈 같지만 그래도 웃는다.

1. 나는 나의 장점을 인정한다.

1. 나는 나의 단점을 인정한다.

1. 나는 나를 이루고 있는 모든 걸 있는 그대로 인정한다.

1. 나는 능력이 있다.

1. 나는 최고다.

1. 나는 100억 부자다.     


-교육 모임에서 소위 3P긍정문을 작성한 것이다.

-하루에 3개의 문장을 작성한 것이기 때문에 총 17일간 작성한 내용이다.

-긍정문을 해당 모임 카톡방에 공유했다.

-내가 쓴 글만 한 번에 모아 보는 기능을 찾았으나 기능이 없는 건지 못 찾은 건지

일일이 다 찾아 복사 붙이기로 옮겼다.

-3P긍정문이란 Person, Present, Positive의 관점에서 하나 혹은 여러 개의 

문장을 쓰고 읽고 외우고 외치고 뭐 그런 행위를 위한 문장이다.

-즉, 나는 다시 말해 1인칭으로 현재 시점의 긍정적인 문장을 쓰면 된다.

-자기계발 교육이나 프로그램에서 많이 써먹는 내용이다.

-공유한 카톡방에서 찾아 옮기다 보니 작성한 역순으로 옮기게 됐다.

-매일 3개의 문장을 쓰다 보니 썼던 내용을 쓰기도 하고

비슷한 내용을 쓰기도 하고 말도 안 되는 내용을 쓰기도 했다.

-지금 실천하고 있는 내용도 있고 실천하길 바라는 내용도 있다.

-사실 중요한 건 내용보다도 매일 긍정적인 무언가를 생각해 본다는 점이다.

-그런 관점에서 하루를 시작하는 혹은 돌아보는 

한 줄 혹은 3줄 정도의 일기를 쓴다고 생각하면 어렵지 않게 작성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다소 오글거리는 건 당신들의 몫이니 알아서들 버티길 바라며 

가장 오글거리는 긍정문을 외치면서 마무리한다.     


나는 내가 좋다.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자신 있다.

나는 최고다.

나는 잘생겼다.

나는 부자다.

나는 100억 부자다.

나는 베스트셀러 작가다.

나는 스테디셀러 작가다.

나는 능력 있고 유명한 강사다.

나는 성공한다. 반드시!

모든 것이 이루어지리라. 아브라카다브라! 수리수리 마하수리 야빠!


있는 거 없는 거 좋은 거 다 가져다 붙이고 싶지만 생각이 나질 않아 그만한다.   

작가의 이전글 장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