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야기하는 늑대 Jul 22. 2023

라라크루 합평회

2023년 7월 22일

설레고 두렵고

굳이? 귀찮은데

그래도 !!!


을 쓰기 시작한 건 3년 남짓,

브런치 작가가 된 건 2년 2개월,

라라크루로 함께 글을 쓴 건 1년.


하던 일을 때려치우고 싶을 때

글을 쓰기 시작했고

내가 쓰는 게 글인가 싶은 의구심이 들 때

브런치 작가가 됐고

나이롱 작가 주제에 할 건 다 한다고

럼프? 글태기? 가 왔을 때

라라크루를 만났다.


그리고 1년

두 번째 합평회에 참석하기 위해

다시 버스에 몸을 실었다.


그야말로 설렌다.

같은 꿈을 꾸고 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일면식도 없던 사람들이

인터넷상에 올린 글로만

만났던 사람들이 만나는 날이다.

꿈같은 일이 꿈이 아니라는 걸

확인하는 날이다.


두렵다.

청주 촌놈이라

서울의 복잡한 지하철이 두렵다.

1년에 한 두어 번 서울에 갈 때마다

반대로 타는 건 아닌가 하는 마음에

온 신경이 곤두선다.

더불어 내가 쓴 글과 내 이미지가 달라

사람들이 놀라면 어쩌지 하는 생각,

그러니까

늘 솔직함을 내세우는데

글과 너무 다른 이미지로 비춰진다면

내 글이 가식적인 건

아닐까 하는 두려움이 앞선다.


굳이!? 귀찮다.

서울까지 비싼 차비 내 가면서

갈 필요가 있나 하는 생각도 든다.

누칼협?!

누가 칼 들고 올라오라고

협박한 것도 아니고 온전한 내 선택임에도

귀찮은 마음이 이는 것 또한 사실이다.


그래도 !!!

내가 꿈꾸는 일을

함께 하는 사람들이 있기에

감수하고 올라간다.


올라가는 버스 안에서

스마트폰으로 쓰려니

속이 울렁거려 그만 써야겠다.


작가의 이전글 개인 서고인데 이제 대형으로다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