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자본가 Nov 18. 2022

공무원 그만두고 월 2천만원 벌고 있습니다

「 나는 건물없이 월 2000만원 번다 」 저자 이혜정


Q. 저자소개


저는 7급 공무원을 그만두고 현재 네트워크 마케팅을 통해 경제적 자유를 이루어 가고 있는 30대 사업가이자 작가 입니다. 대학교에서 경영 경제학을 전공했고 영어교육 석사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캐나다 유학생활을 한 뒤 초등학교 영어강사로 월 200만원을 받으면서 20대를 보냈습니다. 100만원을 더 벌기 위해 7급 공무원이 되었지만 보수적인 시스템과 균일화 된 월급에 회의감을 느껴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에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현재 유튜브 <벨라TV>채널을 운영하며 사업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고 디지털 노마드로서 시간적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을 통해 공무원을 할 때보다 10배 이상의 연봉을 받으며 행복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Q. 7급 공무원을 그만두고 네트워크 사업에 뛰어든 계기


첫째, 경제적 자유를 위해 퇴사를 결심했습니다.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월급 300만원을 넘을 수 없는 급여시스템에 한계를 느꼈습니다. 1년차는 절대 30년차의 월급을 뛰어넘을 수가 없었습니다. 저는 죽을만큼 돈이 벌고 싶어서 공무원을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저의 꿈은 60살에 삶을 정리하며 여행을 다니는 삶이 아닌 영앤 리치로 젊었을때 멋지게 전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사는 것이었습니다. 


둘째, 가슴 두근거리는 일을 하며 살고 싶었습니다.

저는 어렸을때부터 흥미와 적성때문에 진로 선택에 고민이 많은 아이였습니다. 다양한 분야에 흥미가 있다보니 이것저것 잘 하기는 하는데 어느하나 특별히 잘하는 것은 없는 아이였습니다. 이런 제가 한 분야에서 뛰어난 두각을 나타내며 성공하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주변에서 추천해 주는 직업이 좋은 것인줄로만 알고 끊임없이 인정받기 위해 공부하고 노력하며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정작 제가 원하는 일이 아니었기 때문에 계속 채워지지 않는 무언가가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저는 리스크가 있더라도 가슴 두근거리는 일을 하며 살고 싶었습니다. 


셋째, 더욱 성장하는 제 모습을 꿈꿨습니다.

지금 우리가 쓰는 스마트폰, 자동차, 비행기는 모두 누군가의 상상에서부터 시작된 것입니다. 저는 지금까지의 제 삶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더 멋지고 더 행복한 제 모습을 꿈꾸고 있습니다. 제가 노력하고 더 멋진 결과를 만들어 내는 만큼 너 많이 보상받는 삶을 살고 싶었습니다. 제가 원하는 일을 하며 수익을 창출하고 다른사람의 시간을 삼으로 인해 온전히 저의 인생을 살아가고 싶었습니다.




Q. 공무원생활중 가장 힘들었던 것


공무원 생활 중 가장 힘든것은 직장 상사와의 관계였습니다. 부당한 대우에 대해 따지고 말할 수 없는 꽉막힌 체계와 문화가 저와는 맞지 않았습니다. 제가 5년을 일하면 팀장님이 될 것이고 30년을 일하면 부장님의 모습을 하고 있을텐데 그들의 모습이 제가 원하던 미래의 제 모습이 아니었습니다. 


아무리 열심히 해도 정해진 월급만 받는 월급 시스템도 공무원을 그만두게 된 하나의 이유였습니다. 1년 월급을 하나도 쓰지않고 10년을 모아도 집 한채를 사지 못하는 월급입니다. 한참 어린 나이에 여행도 가고싶고 명품백도 갖고싶고 좋은 차도 사고싶은데 끊임없이 돈을 아끼고 모으기만 해야 된다는 사실에 한계를 느꼈습니다. 







Q. 공무원을 그만둔다고 했을 때 주변 반응


저를 응원하는 분들 보다는 저를 걱정하시고 만류하시는 분들이 더욱 많았습니다. 제가 사직서를 썼다고 하니 한 직장 상사분께서 이런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혜정아 공무원 사표를 쓴 다는 것 자체가 넌 공무원하고 안맞는 사람인거야!” 라고 말이죠. 그만큼 공무원 사표를 쓴다는 것은 상식에 어긋나는 행동이었습니다. 제가 공무원을 그만두고 가장 많이 들은 말이 “그래도 공무원이 낫지 않아?” 였습니다.




Q. 공무원을 그만둘 때 가장 망설여졌던것


첫번재는 안정적인 월급이 더이상 들어오지 않는 다는 것이 가장 두려웠습니다. 모아놓은 돈도 없는데 당장 다음달부터 뭐 먹고 살지? 가 가장 걱정됐습니다.


두번째는 주변 사람들의 시선이었습니다. 다른사람들보다 잘살고 싶고 멋지게 해내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는데 실패자처럼 보일까봐 두려왔습니다. 반면 그걸 동기부여로 더 멋지게 해내는 모습을 증명해 내고 싶었습니다.


세번째는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었습니다. 한번도 해본적이 없는 일이고 낯설었기 때문에 선뜻 결정하기가 힘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전 저를 믿어보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도 잘 해냈으니 앞으로도 잘 해낼것이라는 스스로의 믿음과 지지가 가장 힘이 되었습니다.




Q. 네트워크 사업을 한다고 했을 때 반응


일단 저를 피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제가 물건을 구매하라거나 강요를 할 생각이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만나자고 하면 연락을 피하거나 SNS팔로우를 끊는 친구들도 많았습니다. 만났을때도 제가 직업을 바꿨다고 하면 부담을 느끼거나 무시하는 느낌을 받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신경쓰지 않지만 그때 당시에는 내가 이 일을 계속 해야하는지 고민에 빠질때도 있었습니다.




Q.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오해


매스컴에스 불법 다단계에 대한 안좋은 이미지 구축으로 인해 사람들이 불법 다단계와 합법 다단계를 같은 것으로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합법적인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정부 산하 기관인 공정거래위원회 산하의 직접판매공제조합과 특수판매공제조합에 허가를 받아야 합법적인 회사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조건은


1. 수당률 35%까지만 수당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여행이나 코인 등 무형의 물품을 판매할 수 없습니다.

3. 단일물품 가격이 160만원을 넘어가는 물건을 판매할 수 없습니다.

4. 자본금이 최소 5억원 이상이 있어야 등록할 수 있습니다. 







Q. 방문판매, 후원방문판매,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의 차이


1. 방문판매

말 그대로 사업자가 소비자를 찾아다니면서 판매하는 것 


2. 후원방문판매

내가 판매하 것에 대한 수당을 받고 내가 소개해서 사업을 한 판매원의 매출의 일부를 수당으로 받는 것


3. 네트워크 마케팅

내가 직접 판매한 수당도 받고 내가 소개한 사람이 소개한 수당까지 거의 무한대로 받을 수 있는 사업




Q.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을 하면서 초면인 사람과 잘 대화하는법 3가지


1. 칭찬을 하라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장점을 찾아 칭찬을 하되 잘 들어보지 못했을 것 같은 칭찬을 해도 좋다.


2. 오픈형 질문을 하라 

“오늘 날씨 참 좋죠?” 처럼 네 아니오로 대답할 수 있는 질문을 하지 말고 “돈을 벌면 가장 먼저 누구에게 뭘 선물하고 싶으세요?”같은 한번 더 생각할 수 있는 질문을 하는 것이 좋다.


3. 빠져드는 클로징을 하라.

상대방고 대화 도중 상대방이 궁금해 하거나 하고싶은 이야기를 내가 먼저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가격이 너무 비싸요“ 라고 하는 고객에게 안비싸요 하는것보다 ”아 그렇게 생각하셨구나 맞아요 처음에 비싸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쓰시다 보면 효과를 보시고 진짜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많으세요!!“ 라고 말하는 것이 같은 말이지만 상대방을 배려하고 더욱 확신을 주는 말이기 때문이다.






Q. SNS에서 본 한 장의 사진 ‘젊은 여학생이 대중들을 향해 울면서 소리치고 있는 사진’을 보고 든 생각


“오늘 원하는 걸 다 하세요”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다. 매일 하기싫은 일을 하며 사는 것보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를 알고 내 꿈을 위해 하루하루를 살아간다면 정말 행복하겠다 라는 생각을 한 적이 있다. 하지마 사람들은 “꿈”이 뭔지 한번도 생각해 보지 않았다고 답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일단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싫어하는지 아는 것부터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Q. 두 개의 떡 반찬통 실험 (사랑해 vs 짜증나)


말에도 에너지가 있다. “멍청아” 라는 말을 듣고 기분 좋은 사람은 없기 때문이다. 

실제로 그럴까 하고 실험을 해봤는데 먹다 남은 떡을 두개의 통에 넣고 하나는 ‘사랑해’라고 쓰고 하나는 ‘짜증나’ 라고 썼더니 사랑해 라고 쓴 쪽에 하얀 곰팡이가 피는 것을 확인했다.

부정적인 말도 습관이다. 항상 긍정적인 말을 사용하는 것을 습관화하자!




Q. 월 2000만원을 버는 삶의 하루 일과


200만원을 벌때보다 더 한가하고 즐거운 삶을 살고 있다. 출근을 하지 않기 때문에 아침에 일찍 일어날 필요가 없다. 원하는 시간에 약속을 잡고 줌 미팅으로도 일을 할 수 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주문 결제 미팅을 할 수 있다. 그래서 요즘에는 크루즈 여행을 하며 해외에서 일하는 날이 많아졌다.






Q. 인생을 바꾸려면 바꿔야하는 3가지


인생을 바꾸려면 지금 사는 곳, 지금 만나는 사람, 지금 읽는 책을 바꿔야만 한다. 내 주변 평균 5명이 나의 평균이기 때문이다. 주변을 둘러보라. 당신은 누구와 상호작용을 하며 살고 있는가! 내가 네트워크 마케팅을 하며 깨달은 점은 부정적인 사람들은 쉽게 변하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백조라면 빨리 닭들 사이에서 빠져 나와야 한다. 그리고 자신이 누구인지 깨닫고 원하는 살을 살기 위해서 기꺼이 희생할 각오도 필요하다!




Q. 사는 곳을 바꾸니 얻게된 것 2가지


나는 사는곳을 바꿈으로서 긍정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들을 만나게 되었고, 연봉이 2배가 되는 행운을 얻었다. 만약 내가 인생을 바꾸려는 노력조차 하지 않았다면 절대로 얻을 수 없는 결과였다고 생각한다. 아마 아무 발전없이 현재에 만족하며 그대로 살아갔을 것이다. 어쩌면 부정적인 사람들 사이에서 나 역시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살아갔을 것이다. 




Q.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을 하면서 수많은 사람을 만나보고 알게 된 것


부정적인 사람들은 쉽게 변하지 않는다. 나는 긍정적인 사람에게 더 많은 에너지를 투자한다. 부정적인 사람은 몰래 거리를 두고 긍정적이거나 에너지가 좋은 사람들은 옆에 두려고 노력하며 다시 만날 기회를 만든다. 나에게 도움이 되는 사고방식과 정보를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내 주변 평균 5명이 나의 평균이다. 만약 내가 백조라고 생각된다면 빨리 닭들 사이에서 빠져 나오길 바란다. 




Q. 부자가 되는 가장 빠른 방법


부자가 되는 가장 빠른 방법은 지금 하는 생각을 바꾸는 것이다. 가난한 생각을 하면서 어떻게 부자가 되기를 바라는가! 부를 구축함으로써 자유를 살 수 있고 스스로 원하는 자신의 인생을 살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길 바란다. 내가 생각하는 경제적 자유란 일하지 않아도 지출보다 수입이 많은 상태를 말한다. 그렇게 된다면 일할 필요가 없거나 시간을 조절해서 일할 수 있고 사랑하는 가족들과 해외여행을 다녀올 수도, 몇달간 크루즈 여행을 다니며 업무를 볼 수 도 있을 것이다. 만약 아직도 당신이 부자는 천천히 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당신이 인생을 즐길 시기는 60세가 넘어서나 찾아올 것이다. 당신의 의지만 있다면 나이와 상관없이 당신도 부자가 될 수 있다.






Q. 어떤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으신가요?


이 책은 저처럼 평범한 사람들을 위해 쓰여졌습니다. 잘 살아보고 싶지만 멘토가 없어 어떻게 해야 할지 갈 길을 잃고 막막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씌여졌습니다. 나도 해냈으니 당신도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용기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여성들이 당당하게 경제적으로 자립하는데 도움을 주고 싶었습니다. 자신의 경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멋지게 경제활동을 하고 꿈을 이루어 나가는 과정을 응원합니다.




Q. 구독자에게 하고 싶은 말


네트워크 마케팅을 월급대신 받으시는 한개의 투자 파이프라인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요즘은 쿠팡도 친구에게 링크를 홍보하면 포인트를 돌려주잖아요 그 광고비와 포인트를 소개하는 사람에게 더 많이 주는 시스템이 바로 네트워크 마케팅 수익구조 입니다. 소자본으로 내가 시간투자를 한만큼 정보전달을 한 만큼 결과로 소득이 발생된다면 안할 이유가 없겠지요? 환자가 없으면 의사가 할일이 없어지고, 사건이 없으면 변호사가 변호할 일이 없어집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을 상식으로 바라보는 그때는 이미 늦습니다. 새로운 유통구조 발빠르게 선점하시길 바랍니다! 


저에 대해서 알고 싶으시다면, 유튜브 벨라TV에 가시면 벨라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수 있어요^^ 네이버에서 이혜정작가를 검색해 주세요 !!




        




▶ 이혜정 작가님의 이야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내가 7급 공무원을 그만 둔 이유 그리고 월 2천만원을 버는 방법 I 이혜정 1부

https://youtu.be/976NHqlbX5A


7급 공무원을 그만두고 5년만에 월 2천만원을 번 방법 I 이혜정 2부

https://youtu.be/MEtCn5vdCjI


죽기보다 힘들었던 공무원 퇴사, 지금은 월 2천만원씩 벌어요 I 이혜정

https://youtu.be/r1LYFboOf0c


                    

매거진의 이전글 이 세상의 돈을 빨아들이고 있는 3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