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자본가 Oct 14. 2019

다이어트 36일차, 술 술 술

나는 2019년 12월 31일까지 65kg을 만들겠습니다.




사람들이 술을 먹는 이유는 다양하다.



누군가는 기뻐서

누군가는 슬퍼서

누군가는 좋아서

또 누군가는 일상적으로 마신다.




술의 역사가 기원전 5000년 전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니, 

인류의 희로애락과 늘 함께 해온 것은 분명한 것 같다.









36일차 아침



두부버섯 국



아침은 간단하게 두부와 버섯을 넣고 끓인 국에 밥을 말아먹었다.

이제 아침을 적게먹는건 습관이 된 것 같다.

그래도 36일간의 성과라면 성과랄까..









36일차 저녁



새우 버터구이

연포탕



저녁은 오랜만에 체력을 보충하라고 어머니께서 낙지와 새우를 사오셨다.

나는 날 것 그대로의 새우를 먹기는 좀 그래서 버터구이를 해서 먹었고

연포탕의 국물과 함께 밥을 먹었다.

오랜만에 먹는 낙지와 새우.

정말 힘을 주는 스테미너식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잘 먹었다.













밤막걸리



오늘은 막걸리를 한병 마셨다.

사람들이 여러가지 이유로 술을 마시지만

나의 경우는 주로 슬프거나 변화가 필요할 때 먹는 편이다.



슬픈 상황에서 

술로 내 몸에 달콤한 것을 주고

내일부터는 더 빡세게 살 것을 각오하라는 메시지랄까.



그냥 뭔가 이대로는 안될 것 같아 계기가 필요했다.

첫눈이 오기 전까지 65kg 달성해야 하는데

어느덧 날이 추워지고 있다.



진짜로.. 변화가 필요한 시기다.

시간은 지금도 흐르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다이어트 35일차, 먹는 것과 행복의 관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