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자본가 Jul 02. 2021

경제신문읽기 2021.7.2. 제 164호

주52시간 시행 감옥가겠다, 국민80% 재난지원금 25만원 지급




안녕하세요 경제신문1면읽기 입니다. 오늘은 2021년 7월 2일 금요일 입니다. 원래라면 오늘 오전에 강의를 갔어야 했는데요. 요즘 코로나 확산세가 심상치 않으면서 취소가 되어버렸습니다. 대면강의가 금지된 것인데요. 코로나가 정말 저에게 직접적으로 큰 영향을 많이 미치네요. 한주의 마지막 금요일! 행복한 하루 되세요!








< 경제신문1면 1 >





- 50인미만 주 52시간제 첫날

- 차라리 감옥가겠다

- 한숨쉬는 중소기업 사장들

주52시간 시행이 50인미만 기업들에게도 시행이되었습니다. 기업은 주52시간만 근로자들에게 일을 시켜야 하는데요. 사장님도 직원들도 모두 울상이라고 합니다. 사장님은 납품일정을 맞추어야 하는데 근무시간이 주52시간으로 제한되니 맞출수가 없고, 직원들은 줄어든 근로시간만큼 월급이 줄으니.. 누구를 위한 제도인지 모르겠습니다. 저녁을 위한 삶 뭐 이런 취지로 주52시간제도 시행되는것 같은데 전혀 현실성이 없는것 같습니다. 아마 정권이 바뀌면 이 제도도 변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 경제신문1면 2 >






- 국민 80%에 25만원 재난지원금

- 33조원 규모 추경 의결

정부가 국민 80%에 25만원씩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사실 25만원이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으나 감사히 받으려고 합니다. 어려운 소상공인, 코로나로 일자리를 잃으신 분들에게 더 큰 돈이 돌아가면 어땠을까 생각이 듭니다만... 이게 선거가 얼마 안남아서 그런건지 80%의 국민들에게 다 준다고 하네요. 전통시장이나 작은 동네 가게에서 25만원을 써야겠습니다.

< 경제신문1면 3 >




- 이재명 출마선언

- 대 전환시기 공공이 길내고 민간이 투자 혁신 해야

- 나는 흙수저 비주류 출신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대통령 출마선언을 공식화했습니다. SNS로 대선출마선언을 한것이 특이하다면 특이한데요. 아무래도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니 이런 방법을 사용한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장점을 높게 평가합니다. 대중들에게 보내는 메시지가 굉장히 단순하고 분명합니다. 한마디로 전달력이 뛰어나다라고 평가하고 싶은데요. 문재인 정부의 정책을 보면 너무 복잡하고 헷갈리잖아요? 그런면에서 이재명 지사의 장점은 국민들에게 각인되기 쉽지 않을까 싶습니다. 과연 차기 대통령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될까요?

< 경제신문1면 4 > 




- SK이노, 배터리 사업 분할

- 기업공개도 할 예정

- 미국 동시상장도 고려사항

SK이노베이션 투자자들에게 안좋은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SK이노베이션에서 배터리사업을 분할하여 따로 상장을 하겠다는 것입니다. SK이노에서 배터리사업의 미래를 보고 투자하신 분들은 큰 실망감을 나타내지 않을까 싶은데요. 실제로 시장에서도 이와 같이 반응해 무려 8.8%가 급락했습니다. 물론 아직 결정된 것은 아닙니다만... 이런건 개인투자자들에게 너무 불리한거 아닌가 싶습니다. 갑자기 핵심을 떼어내서 따로 상장을 해버리면, 누가 그 기업에 투자할까요?



< 경제신문1면 5 >









- 50대 26일부터 모더나 맞는다

- 부작용 논란 있는 AZ백신은 1차접종에 쓰이지 않기로

- 고3, 장병은 화이자

백신접종이 점점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이미 접종이 상당수 되기도 했지요. AZ는 이제 20~40대에게는 접종 금지고요. 고3과 장병들은 화이자 50대는 모더나를 접종받습니다. 또한 변이바이러스로 교차접종이 더 활성화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은 백신접종 어떠신가요? 저는 아직 솔직히 부작용때문에 두려워요. 확률이 낮다지만 만약 내가 걸리면 큰일이잖아요. 걱정이 많이 되네요.






작가의 이전글 경제신문읽기 2021.7.1. 제 163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