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자본가 Jul 08. 2021

경제신문읽기 2021.7.8. 제 169호

고수의 투자법 엿보는 핀크리얼리, 69명 확진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안녕하세요 경제신문1면읽기 입니다. 오늘은 2021년 7월 8일 목요일입니다. 요즘 코로나가 정말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아마 사상 최고수준의 거리두기 단계는 물론이고 감염자수도 사상최고를 찍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제가 일정 잡은 인터뷰들도 모두 취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큰일입니다. 이번 년도 정말 코로나 때문에 여러가지고 얽히는 것 같네요. 모두들 코로나 조심하시고요. 이 위기를 잘 극복해나갑시다!








< 경제신문1면 1 >





- 69명 확진 현대백화점

- 검사대상자만 10만명

- 김총리 " 2~3일내 안잡히면 가장 강력한 거리두기 조치"

하루 확진자가 역대 두번째 수준으로 치솟았습니다. 방역당국은 확진자 수 1000명대가 8월 초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스빈다. 하루 3~4만명이 방문하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누적 확진자 69명이 발생하면서 방문자 10만여명이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굉장히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속에 선제 검사를 비롯 발빠른 대처만이 더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모두들 이 위기를 함께 극복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 경제신문1면 2 >





- 최재형 감사원장 사퇴 9일만에 정치참여

- 대선출마선언까진 시간 걸릴 듯

최재형 감사원장이 정치참여를 선언했습니다. 대선출마선언까지 한 것은 아닌데요. 감사원장직을 맡다가 이렇게 빨리 정치 참여를 한다는 것은 논란이 있어 보입니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과연 대통령 선거에 출마할까요? 어떤 모습으로 정치에 참여하게 될까요?

< 경제신문1면 3 >





- 기업 40% 당분간 채용 늘릴 계획 없어

- 최저임금 급격한 인상 큰 부담

- 기업 8%만 공채유지

기업들이 당분간 채용을 늘릴 계획이 없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정부에서는 채용을 확대할 것을 권하고 있지만 기업의 입장에서는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인 것 같습니다. 거기다가 여기에 맞춤형 인재의 필요성이 점점 부각되면서 공채 제도 마저 사라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즉시활용 가능한 인력을 경력채용하는 것인데요. 채용방식에 급격한 변화가 생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정부에서는 무작정 고용을 늘리라는 주문보다는 환경을 조성해서 투자도 늘리고 채용도 늘릴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경제신문 1면 4 >







- 시장 예상 깬 삼성전자, 2분기 12.5조원 깜짝 실적

- 3분기 더 좋을 것

- 영업이익, 예측보다 1조원 더 많아

삼성전자가 깜짝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증권사들의 예측보다 1조원이 더 많은 것인데요. 3분기는 더 좋을 것으로 전망하는 증권사들이 늘어났습니다. 이처럼 1조원 이상의 깜짝 실적을 낸 배경에는 D램 가격 상승이 있었는데요. 삼성전자가 반도체에서만 7조원을 벌었습니다. 3분기에는 삼성전자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요? 10만전자 정말 이렇게 가는걸까요?

< 경제신문1면 5 >





- 경차 모는 30대 교직원, 주식만 11억원

- 숨은 고수들의 투자법을 엿보는 서비스

- 핀크리얼리, 17만 이용자들끼리 재테크 노하우 공유

핀크리얼리라는 앱이 요즘 화제입니다. 투자 고수들의 투자처라든지 소비내역등을 엿볼수 있기 때문인데요. 경차를 모는 30대 교직원이 주식투자만 11억원을 한다든가, 주식평가액이 26억원이나 되는 투자자의 투자종목 등을 볼수도 있습니다. 이런 고수들의 투자내역을 볼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핀크리얼리에는 많은 사람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이런 앱이 생기다니 정말 신기한데요. 저도 얼른 깔아서 해보아야 겠습니다. 다양한 데이터도 함께 제공한다니까 궁금하신분들은 한번 해보셔도 재미있을것 같네요. 









작가의 이전글 경제신문읽기 2021.7.7 제 168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