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신문읽기 2021. 10. 4. 제 241호

먹는 코로나 치료제 나온다, 전세금 반환대출도 꽁꽁

by 꿈꾸는자본가



안녕하세요 경제신문1면읽기 입니다. 오늘은 2021년 10월 4일 월요일 입니다. 오늘은 월요일이지만 쉬는 날이죠? 저는 달력에 표시되어있지 않아서 미처 알지못했습니다. 물론.. 프리랜서인 저는 쉬는날이 따로 없지만요. 저는 오늘 못다한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과 앞으로의 콘텐츠 제작에 대해 고민을 해야겠습니다. 여러분들 오늘까지 휴일 만끽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코로나치료제.jpg





< 경제신문1면 1 >


코로나치료제_1.jpg



- 먹는 코로나 치료제 연내 출시

- 위드 코로나 빨라진다

드디어 올해 안에 먹는 코로나 치료제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머크사에서 임상 3상에 들어갔고 중증과 사망위험을 50%까지 줄인다고 합니다. 정말 올해가 지나면 위드코로나 시대가 열릴 것 같은데요. 얼른 이 지긋지긋한 코로나19 사태가 끝이났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예방접종으로는 많은 한계가 있었죠? 2차 접종까지 완료했는데 감염되는 경우도 많았고요. 치료제가 나오면 이제는 완전 세상이 뒤바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약을 개발한 기업은 얼마나 많은 돈을 벌게 될까요? 누군가 했던 말이 생각나네요. 문제의 크기는 시장의 크기다.

< 경제신문1면 2 >

코로나치료제_2.jpg



- 전세금 반환대출도 묶어

- 전방위 대출규제 강화

정부가 전방위 대출규제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시가 9억원짜리 아파트를 가지고 있는 집주인이 전세금 4억원을 돌려주기위해 대출을 받으려고 했는데 대출이 안되었다고 합니다. 가계대출을 억제하는 정부의 노력은 좋으나 충분히 예고를 하고 진행을 하면 어땠을까 합니다. 어찌됐든 정부의 적극적인 부채관리에 적극 공감하며, 이런 조치가 훗날 위기에 빛을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 경제신문1면 3 >



코로나치료제_3.jpg




- 이재명 본선직행 눈앞

- 2차 슈퍼위크도 압승

이재명 경기지사가 더불어민주당 2차 국민선거인단 투표에서 58%대 득표로 압승을 거두어 본선직행이 눈앞에 있습니다. 최근 성남시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에도 불구하고 대세론을 굳히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이대로 이재명 경기지사가 더불어민주당의 대통령 후보자로 나오는 것일까요?





경제신문1면읽기-005.png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