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디엘 Sep 25. 2020

[아기 곰] 길을 잃었어요.  도와주시겠어요?

토닥토닥 마음을 다독여주는 그림책

한림 출판사 ㅣ 카디르 넬슨 글.그림 ㅣ 이상희 옮김  네이버 책 소개 링크 >
마음이 약한 아이들에게 큰 가르침을
마음이 힘든 엄마, 아빠에게도 가슴 따뜻한 한마디를 건네는.
울컥 감정이 따뜻해지는 그림책  

아들 둘과 잠자기 30분 전 침대에서 

매일 5권의 책을 함께 읽고 읽어 주는 게 

매일 약속처럼 항상 하고 있는 

우리의 하루 마무리입니다.


하루 종일 회사에서 일하고 온 워킹맘 엄마는 

그래도 책을 매일 같이 읽어주며 

아들들을 위한 시간을 보냈다고 

스스로에게 '괜찮다'라고 위로하고 있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그 시간에 "아기곰"을 만났습니다.

보름달 앞에 있는 아기곰 표정이 사랑스러워 데려온 책에서 뜻하지 않게 위로받았고, 생각하지도 못한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아기곰이 길을 잃어버렸습니다.

그래서 만나는 퓨마 아저씨, 개구리 아주머니, 다람쥐들.. 에게 물어봅니다

제가 길을 잃었어요. 집에 가는 길을 찾도록 도와주시겠어요?

그럼 각자 방법을 알려줍니다..

그 방법들 하나하나 한마디 한마디가

아이들에게도

엄마에게도

답을 알려주는 것 같아 울컥합니다.


그중에 자꾸만 읽어 보았던 나도 모르게 뭉클했던..

무스 아저씨의 한마지 정리해봅니다


만일 내가 길을 잃는다면 말이야.
잠자코 앉아서 내 마음이 하는 소리에 귀를 기울일 거야.
마음은 산들바람처럼 부드럽고 상냥하게 말을 건네지.
게다가 결코 틀린 말을 하지 않는단다.
반드시 널 집으로 데려다줄 거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