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초저금리 시대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한국은행은 지난달에 기준금리를 0.5%p 내리면서 기준금리를 0.75%로 발표했습니다. 사상 첫 0%대 금리입니다. 미국 역시 지난달 기준금리를 0.00 ~ 0.25%로 인하하면서 사실상 제로금리 수준이 되었습니다.
당연히 은행들의 예적금 금리도 낮아졌습니다. 제1금융권들은 1년 기준 금리 1%를 갓 넘는 수준이고 높아봐야 1% 중후 반대 수준이다. 저축은행들은 연 2%를 넘는 곳도 있긴 합니다. 자유입출금이 가능한 통장의 금리 수준은 더 처참합니다. 0.1 ~ 0.2% 수준에 불과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낮은 금리에도 시중에 떠도는 유동자금은 엄청 많은 듯합니다. 돈이 많이 몰리고 있다고 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금리 높은 몇 가지 상품들의 기사 및 링크를 공유드립니다. 혹시나 해당 은행에 계좌가 없으신 분들은 최근에는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하오니 비교해보시고 선택해보십시오.
우리종합금융에서는 연 최대 8% 우대 적금 상품도 출시했습니다. 최대 6개월에 월 50만 원 한도이지만 소액이긴 하지만 현재 시중 나온 제품 중에는 좋은 조건인 것 같습니다.
이벤트 : 연 최대 8% 우대 적금 상품(최대 6개월, 월 50만 원 한도)
저금리 시대이지만 열심히 찾아서 조금이라도 높은 금리의 상품으로 자산 관리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산 증식은 투자로 가능하긴 하지만 예적금은 자산 관리의 가장 기본인 만큼 작은 것에도 소홀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