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한준 Sep 01. 2015

젊음이 그리울 나이

회색 바지의 의미

  개월 전부터 회색 지가 그렇게 사고 싶었다. 최대한  흔한 교복 바지와 가까운 색상으로 말이다. 문득 교복을  등교하는 학생들 출근길에 눈에 띄었다. 그들의 모습이 부러웠다. 무슨 대화를 하는지는   없었지만  행복해 보였다. 근심, 걱정 따위를 찾아볼  없는 자유로움이었다. 두발 자율화인 염색 마음껏    그랬다.  그들 공부에 대한 스트레 비롯 나름 고민이 있다는 사실은 알지만  겪어본 나에겐 아무것도 아닌 양 느껴 보다.


    직해 보자. 나는  교복 바지가  싶었던 것이 아니라   싶었던 것이다. 아무 노력해도 시간을   없다는   . 그래서  슬프다. 나도 이렇게  그리울 나이가 된 건가.


  한국  31.  아직 다고 생각한다. 다만  어지고  뿐이다. 이제 와서    했던 들이 후회가 된다.


  해법은 간단하다. 이제와 서라도 나중 후회하 않도록 하고 싶은 것을 마음껏 해야 한다. 문제는 막상 닥치면    된다는 것이다.  무슨 인지 나조차 이해하 힘들다.  쉬운 방법을 놨두고 안 되는 것에서  찾으려 하는 건지.

어른들의 말은 틀린 게 없어!


    점점 이해가 된다. 그래서  짜증 난다. 나도 이렇게 늙어가는 것인가.


  결국 며칠 , 회색 바지를 손에 넣었다. 학창 시절 그리도 지겹게 입었던 그것  맞는 모양새는 랐지만 결국은 같은 회색 바지였다. 것을  비록  어지진  하겠지만     떠올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특별한 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