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04 (토)
케이블카의 기억
가만! 내가 이리 열심히 가족끼리 뭉쳐 다니는 이유가 혹시 여기 있을까? 엄마와 오빠와 그리고 아버지까지 이 좋은 계절에 좋은 곳을 찾아다니며 맛난 것들 서로 나눌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제는 내가 충분히 준비할 여유도 생겼는데…….
대둔산 케이블카
♡ 100대 명산의 하나인 ‘대둔산’은 호남의 금강산으로 불린단다.
♡ 전라도 완주에 자리 잡은 도립공원 ‘대둔산’은 금산과 논산으로도 걸쳐있다.
♡ 바위산으로 유명하여 전국 암벽 등반가들이 자주 찾는 산이다.
♡ 임금바위와 입석대를 연결하는 ‘금강구름다리’는 우리나라 최초, 최장 현수교로 유명하다.
♡ 삼선바위를 오르는 ‘삼선 구름다리’는 121개의 철 계단으로 이루어진 데다 51도로 경사까지 져있어 멀리서 봐도 정말 아찔한 느낌이다.
♡ ‘금강구름다리’와 ‘삼선 구름다리’는 모두 일방통행으로 등반 시에만 통행하고 하산 시에는 통행금지 구역이다.
케이블카를 타고
♡ ‘케이블카’ 탑승 사전 예약은 되지 않는다.
♡ 20분 간격으로 2대가 운행된다.
♡ 대인 기준 왕복 10,500원이다.
♡ 상부역사와 하부역사에 각각 매표소는 물론이고 매점 및 휴게실이 갖춰져 있다.
♡ 탑승시간은 약 5분 정도이다.
인간의 성취욕과 취미와 보람은 인간에게 주어진 얼마나 값진 선물일까?
대둔산 금강다리
대둔산 삼선 구름다리
대둔산 자연휴양림
강아지 '심쿵이'
숲 속 카페
가족 모두 말없이 시선을 멀리 던지고 있었다. 한참을 자연 속에 젖어 무슨 생각을 했을까? 불안정한 회사에 남아 정리하느라 고단했을 남편, 시험을 끝내고 성적으로 마음이 복잡했을 막내, 학교 공부와 임원활동,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몹시 분주했던 둘째, 그리고 취준생으로 이번 여행에 참여하지 못한 첫째까지……. 저 높은 산자락을 한눈에 훑듯이 우리 가족의 올해 상반기 모습들을 되짚어 본다.
이제 또 시작하자. 열심히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