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강남 Jan 10. 2017

오하음/젠다야 - Neverland

희망은 당신이 상상하는 모든 곳에 있다.

[오늘하루음악]젠다야(Zendaya) - Neverland

만땅소울 신년특집, 1월을 맞이해 동기부여가 될 만한 노래들로 구성해보려 합니다. 1월은 첫 시작의 떨림, 지난 일의 아쉬움, 이루고 싶은 소망, 바라는 기대 등 다양한 감정들이 생겨납니다. 다양한 감정들을 담은 '1월의 노래', 행복한 한 해 보내시길 :)

picture a land you never have seen
네가 보지 못한 세계를 상상해
Life is eternal and evergreen
인생은 영원하고 늘 푸르러
Future of happiness
행복한 미래 
all in your hands
네 손에 모두 달렸어


1. 대중성을 갖춘 뮤지컬 속 음악이 심금을 울리다.
어릴 적 무수히 보던 동화책 속 주인공들이 어른이 된 지금 다시 보면 왜 이렇게 불쌍해 보이는지 모르겠다. 하나같이 시련이 현재를 살아가는 직장인의 비애만큼 애잔하다. 피터팬 역시 영원히 크지 않는 동심의 세계를 이야기하지만, 여전히 철없는 동네 형같이 느껴진다. 이미 커버린 지금의 시선에선 전혀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많지만, 꿈과 희망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있으니 박수는 쳐줘야 할 것 같다.


이 노래는 뮤지컬 ‘네버랜드를 찾아서’ 속에 담긴 OST를 엮어서 만든 앨범에 수록되어 있다. 음악팬들에게 이미 유명한 ‘본 조비’,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등 뛰어난 뮤지션들이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대중성을 갖추게 된 것이다. 사실 수록된 모든 음악들이 좋다. 그 덕분에 영국을 넘어 브로드웨이로 진출하는 성과에 큰 역할로 기여했다. 뮤지컬로 힐링하고 음악으로 힐링하고 두 번 힐링하네~

2. 어릴 적 네버랜드는 현실엔 없지만, 희망을 잃지 말자!
'젠다야(Zendaya)’의 목소리는 네버랜드가 마치 현실에도 존재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신비스럽다. 음악 전반에 흐르는 오케스트라는 그 느낌을 더욱 극적으로 끌어올려 준다. 현실에도 네버랜드가 존재한다면 이 음악이 아닐까 상상해 본다. 하지만, 우리는 네버랜드가 여기에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안다. 그렇다고 포기할 텐가? 주어진 운명에 굴복하고 말 텐가? 때론 이런 기분 좋은 노래가 희망이 세상에 존재한다는 것을 느끼게 해준다. 이 노래로 용기를 얻어 내가 이루고자 하는 것들을 올해는 반드시 이뤄내길 바란다.


희망은 당신이 상상하는 모든 곳에 있다.

뮤지컬 음악의 신세계를 들려준다.

어릴 적 피터팬이 커보니 막연한 취준생 같아 보인다.

출처. MetroLyrics / 젠다야(Zendaya)
출처. Sites at Penn State / 뮤지컬 네버랜드
국내외 음악을 이야기하는 자칭 칼럼니스트 & 블로거입니다. 음악이라면 무엇이든 보고 듣고 말하는 것을 즐겨합니다. 우선적으로 새로운 것에 눈과 귀를 열고 다니며, 관심 있는 분야를 찾아 쓰는 것을 좋아합니다. 주로 비공식적으로 활동을 하며, 운 좋게도 다수의 매체를 통해 정기/비정기적으로 기고하고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오하음/제임스 아서 - Safe Inside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