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강남 May 05. 2016

오늘하루음악/조디 아가퍼스 - She's In Love

나와 만나 주지 않는 이유가 파티 때문이야?

She's in love with the weekend But her Weekend, never ends  


내 여자친구가 주말에 나랑 만나 주지 않는다? 알고 보니 그녀가 무엇인가에 빠져 나를 잊은 것 같다! 이게 무슨 말이냐? 오늘 소개할 노래에서 이처럼 놀아주지 않는 그녀가 왜 그러는지 모르겠다는 남자의 투정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녀가 무엇인가에 빠졌다... 심각하네요~ 과연 무엇에 빠졌을까요? 하나의 단서는 '파티(Party)'라고 하네요.


이 노래에 대해 한 매체의 인터뷰를 참고하자면 '나는 그녀가 보고 싶지만, 그녀는 파티에 빠져 우리 관계는 더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이라는 내용을 담았다고 말하더라고요. 파티에 미쳤다. 이건 무슨 의미일까요? 주말에 클럽에만 다니는 여자친구를 두고 쓴소리 날리는 남자의 심경을 담았다고 해석해야 할 것 같은데, 뭔가 진지하게 느껴지지 않네요. 음악이 너무 신나는 영향일 수도 있고요. 무겁게 풀어내고 싶지 않은 의도가 보여서 그런 것 같기도 하네요.


혹자는 이 노래에 대해 "스티비 원더의 음악을 모던화한 사운드!"라고 이야기하던데~ 저는 무거운 이야기를 가볍게 풀어내는 센스 있는 음악이라고 정리하고 싶네요. 어린 시절부터 음악을 듣는 것을 좋아해 일찍이 뮤지션으로 성장하게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유명한 뮤지션은 아니고요. 라디오에 음악이 조금씩 흘러나오는 정도? 주목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이 노래도 그렇지만, 대박 조짐이 보이거든요~


<한줄정리>

-나와 만나 주지 않는 이유가 파티 때문이야?

-조디 아가퍼스의 목소리를 들으면 '모리스 화이트(Earth Wind & Fire)'가 생각난다.

-무거운 이야기도 내가 하면 디즈니 동화로 변해~


<▲출처. nporadio2.nl / Jodie Abacus(오른쪽)>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하루음악/올리머스 - Dance With Me To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