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슬로우 Apr 11. 2020

[부록] 라이프러너 되기

책상에서 끄적끄적

매일 스타트업과 브런치. 35 day


'아무튼 스타트업' 매거진에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어떻게 비니지스 세계에 진입해야 할지 확신이 안 드니까 우선 국내외 스타트업들을 한번 파보자는 생각으로 시작했는데, 아직도 창업의 세계는 쉽지 않아 보이고 과연 내가 언젠가 스타트업을 할 수는 있을까? 하는 생각에.. 자신감이 뚝뚝 떨어질 때가 있다. 하지만 한 가지 신기한 것은 글을 쓰면 쓸수록 조금씩 나은 내가 되어갈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고, 처음엔 글을 쓰러 책상 앞에 앉는다는 것부터가 하나의 큰 도전이었는데 이제는 이 일이 습관처럼 찾아서 하는 일이 되면서부터 글이 삶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recipe 53. 기업가 정신의 핵심

1. 혁신과 성공의 지도를 작성하라.

2. 시대에 맞는 기준을 재정립하라.

3. 성공을 위한 판단과 결정을 내려라.

4. 리스크를 책임지고 극복해내라.

5. 성공, 행복, 희망을 공유하라.  


스타트업들을 학습해나가면서 수많은 성공스토리를 접하며, 나는 기업가가 될 자질이 있는가를 생각해본다. 성공한 스타트업을 하려고 하지 말고, 내가 하는 일이 나를 가슴 뛰게 만들고 세상도 뜀박질 치게 만들기를 기원해본다. 언젠가부터 '성공'이라는 키워드가 나에겐 중요하지 않아 졌다. 성공보다는 '변화'라는 키워드가 나를 움직이게 한다. 앞으로 작은 변화와 작은 성취를 이루며 조금씩 성장하길, 내 삶의 경영자, 성공한 라이프러너(Life-preneur)가 되길 바래본다.  



목표일: 35/365 days

리서치: 53/524 recipes  


매거진의 이전글 [부록] 곽탁타의 나무 심는 비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